여름별미 우무콩국, 고소한 콩국물에 우무를 넣어 시원하게~

여름별미 우무콩국 만드는법 고소한 콩국물에 우무를 넣어 시원하게~

우무콩국만드는법 콩국물만들기


해마다 여름이면 고소한 콩국물을 만들어 콩국수도 해먹고 우무콩국도 해먹는데요, 올해는 콩국수보다는 요 우무콩국을 더 자주 해먹고 있어요.


고소한 콩국물에 우무를 말아서먹는데 시원하고 맛있는데다가 저칼로리라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작년여름 진도에서 사온 우뭇가사리가 있어서 요즘 우무를 자주 만드는데, 생각난 김에 오늘은 여름별미 우무콩국 만드법을 알려드릴테니 주말에 해드셔보세요.

< 콩국물 만들기 >


이런재료가 필요해요.


흰콩(백태) 1컵(210~230g), 물 5~6컵, 천일염 1작은술


이렇게 만들었어요.


콩국수만드는법

우무콩국만드는법


1. 콩불리기 : 흰콩은 물에 담가서 하룻밤(10시간이상)정도 푹 불려줍니다.

불린콩은 불리기전보다 2~3배정도로 커지고 무게는 두배정도 늘어납니다.


우무묵콩국

콩국물만들기


2. 콩껍질 벗기기 : 불린콩의 껍질을 벗겨서 물로 여러번 헹궈준다음 알맹이만 준비합니다.


다이어트푸드

콩국수콩삶기


3. 콩삶기 : 불린콩에 물 2컵(400ml)을 붓고 천일염 1작은술을 넣어서 삶아줍니다.

처음엔 센불에서 삶다가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넘치지 않도록 잘 보면서 삶아줍니다.


콩국만들기

콩국수맛있게하는비법


콩을 삶을때 거품이 많이 나오는데요, 수저로 걷어냅니다.




콩양이 많으면 오랫동안 끓여주어야하는데 요번엔 220g정도만 삶아서 그런지

15분만에 삶아졌어요. 콩을 삶을때 중간중간 콩을 먹어보면서 삶는데

푹무르게 익히는것보다는 살짝 설컹하게 익어야 더 고소한 콩국물을 낼수가 있어요.

아침식사대용,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4. 삶은콩 갈아서 걸러주기 : 믹서기에 삶은콩과 물 2~3컵을 부어서 곱게 갈아준다음 1차로 걸러주고,

걸러낸 콩을 다시 믹서기에 넣고 물 1~2컵을 부어서 다시한번 곱게 갈아줍니다.


콩국만들기


면이나 마소재 주머니에 넣어서 콩국물을 짜내거나 발이 고운 체에 걸러서 콩국물을 받아줍니다.



완성된 콩국물입니다. 껍질을 벗겨서 삶아서 더 고소한 콩국물이 완성되었습니다.


< 우무콩국 만들기 >


우뭇가라시 요리 만들기 콩국물요리

우뭇가사리요리법 우무콩국


그릇에 우무를 담고 콩국물을 부어서 오이채와 참깨를 곁들여주면 완성이에요.

기호에 따라서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됩니다.


우무콩국만들기

집에서 직접 만든 콩국물이라서 우무콩국이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하루전날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차갑게 해서 먹으면 더위가 싸악~달아나요.

우무와 콩국물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푸드로 정말 좋아요.


여러분도 주말에 시원한 우무콩국 해드시는 건 어떨까요? ^^

여름별미 우무콩국 만드는법~ 고소한 콩국물에 우무를 넣어 시원하게~

#생활꿀팁 #우무콩국 #우무콩국수 #우무콩국칼로리 #우무콩국만드는법 #우무묵콩국 #콩국물만들기 #저칼로리음식 #다이어트푸드 #다이어트 #우무 #고소한콩국물 #콩국수 #콩국수만드는방법 #콩국수콩삶기 #콩국만들기 #콩국수맛있게하는비법 #콩국물요리 #콩국물다이어트 #요리 #우뭇가사리 #우뭇가사리요리법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공감해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