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7가지 오이 효능

오이 효능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7가지 오이 효능

오이 효능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 대부분 채소로 알고 있는데, 사실 박과에 속하는 과일 이랍니다. 채소에서 열리는 과일이랄까요.

오이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또 은근히 싫어해 빼고 먹는 분도 있고 그런데요. 오늘 알려드릴 오이 효능 보고나면 아마도 생각이 바뀌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채소라죠. 오일 매일 먹으면 어디에 얼마나 좋을까요? 의학정보지 웹엠디 추천 오이효능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치매 진행 방지

오이 효능 치매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는 항염증 성분 '피세틴'이 많아요. 이 피세틴은 뇌신경 기능에 영향을 주는데요. 알츠하이머 병은 뇌 속에 독성 단백질 ‘베타아밀로이드’가 쌓여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죠. 미국 솔크바이오연구소 따르면 오이 피세틴 성분이 이 단백질을 줄이지도 않았는데, 병 진행이 멈추는 효능 보였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항산화제 대장암 예방

오이 효능 대장암 오이 매일 먹으면

채소 종류는 항산화제가 많고 대부분 암에 좋은 효능 있는데요. 오이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오이 속의 피세틴은 대장암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쿠쿠르비타신, 글루코사이드, 리그난, 아피제닌 같은 생리활성물질 역시 세포 노화방지 및 암 예방 효과가 있어요.



3. 소화력 ↑ 변비 치료

오이 효능 변비 소화불량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는 수분 많고 수용성 섬유질 펙틴도 풍부해 장운동을 도와요. 오이의 비타민은 소화력 높이는 효능 있고요. 그래서 오이 매일 먹으면 변비가 사라진다고 해요.



4. 장 해독 다이어트

오이 효능 장해독 다이어트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물 다이어트 라면서 디톡스워터 유명한데요. 오이는 자연적인 해독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오이 매일 먹으면 간 및 장 속의 독소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능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오이 100g 당 8칼로리 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채소라죠.

오이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7가지 오이 효능
#오이 #오이효능 #오이매일먹으면 #오이부작용 #오이치매 #오이칼로리 #오이다이어트 #장해독 #오이치매 #오이피부 #오이치아 #오이당뇨 #오이혈당 #항암음식 #건강



5. 피부 진정 작용

오이 효능 피부진정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피부자극 및 염증과 싸우는 카페인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때문에 햇빛에 그을렸을때 오이팩 하면 피부 진정 작용을 해요. 또 비타민C, 아연, 니아신, 리보플라빈은 백옥피부 유지에 꼭 필요한 비타민군이랍니다.



6. 뼈 튼튼 치아 튼튼

오이 효능 치아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비타민K가 풍부한데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꼭 필요한 비타민이에요. 게다가 오이는 충치 억제 효능 있는 몰리브덴도 함유하고 있어 이를 강하게 만들어줘요.



7. 혈당 수치 안정

오이 효능 혈당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 먹으면 약간 쌉싸름한 맛 나잖아요? 오이에 광범위하게 들어있는 페놀 화합물 '플라보노이드' 및 '트리테르펜' 때문인데요. 이 성분 덕분에 오이 매일 먹으면 혈당 수치 안정에 도움 된다고 해요. 혈당 갑자기 올라갔다 떨어지는 '혈당변동성' 크다면 오이 섭취가 도움 될 수 있답니다.



오이 효능 왁스 오이 매일 먹으면

*오이껍질 맨들맨들한 이유는 천연 왁스 코팅 때문이에요. 근데 농부들은 출하시 식용왁스를 한번더 뿌린다고 해요. 왁스 자체는 식용이라 해롭지 않지만 세균 있을 경우 같이 덮어버릴 수 있다니 꺼림직하면 껍질 벗겨 먹는 것도 괜찮아요. 참고로 웹엠디 따르면 오이는 많이 먹어도 부작용 걱정이 없다고 해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