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 | 피곤하고 기운없는 증상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 피곤하고 기운없는 증상

계속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 | 피곤하고 기운없는 증상

1. A형 간염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a형간염 증상

봄 되니까 피곤하고 기운 없는 증상 느끼는 분들 있으신가요?

중년 이상은 나이땜에 그런가보다 할 수 있지만, 2030대가 이상할 정도로 피로감을 느끼면 의심해볼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A형간염입니다. 간염은 간에 문제가 생기는 병이라 피곤하고 속이 메스꺼움,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오염된 날음식과 중국산 조개젓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것 말고도 피곤하고 졸린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은 더 있는데요. :)



2. 갑상샘 기능 저하증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 갑상샘 기능 저하증

낮에 계속 졸리는 이유가 어쩌면 갑상샘 기능 저하증 때문일 수 있어요. 주로 여성에게 흔한 질환인데요. 목 아래 갑상샘의 호르몬 생산이 줄어들면서 다양한 이상 반응이 나타나요. 계속 피곤하고 소화불량, 따듯한 봄날씨에 추위를 타고 얼굴 손발이 붓기도 해요.



3. 결핵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 결핵 증상

결핵은 폐가 세균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병인데요. 어렸을때 몸에 들어와 잠복해 있던 결핵균이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비로소 활동을 하면서 발병해요. 결핵 초기 몸이 쉽게 피곤하고, 열감이 느껴지거나 가래가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요.



4. 수면무호흡증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수면무호흡증

수면 도중 코를 골다 10초 이상 숨을 안 쉬는 증상을 말해요. 수면무호흡증 있으면 깊은 잠을 자지 못해 하루종일 피곤하고 어지러움, 두통이 나타나요. 방치하면 '치매 고혈압 뇌졸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면무호흡증이 의심되면 호흡기내과 수면다원검사를 받아보는게 좋다고 하네요. :)

계속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 | 피곤하고 기운없는 증상
#건강 #피곤하고졸린증상 #피곤하고기운없는증상 #피곤하고소화불량 #갑상샘기능저하증 #피곤하고소변이자주마려움 #당뇨병초기증상 #피곤하고어지러움 #수면무호흡증 #자꾸피곤하고졸려요병원 #피곤할때먹으면좋은음식



5. 당뇨병 초기증상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당뇨병 초기증상

최근 집안 청소할때 기운이 없으시나요? 피곤할때 하는게 있죠. 잘 먹고 푹 쉬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쉬어도 계속 피곤하고 소변이 자주 마려움이 느껴지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당뇨성 피로감은 혈당이 높아지면서 혈관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게 되요.



6. 심근경색 전조증상

피곤하고 졸린 증상 6가지,심근경색 전조증상

미국심장협회(AHA)에 따르면 심근경색 전조증상은 독감과 비슷해요. 심한 피로감인데요. 심장혈관이 막힌 상황에서 펌프질을 하면 심장이 스트레스를 받아 피로를 유발하기 때문이에요. 이런 피곤함은 남자보다 여자에게 많고 심근경색 발생 몇달전부터 나타날 수 있어요.

*암 중에서는 대장암, 유방암, 췌장암의 피로감이 심하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