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가지 (혈전 증상)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혈전 증상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가지 | 혈전 증상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 7, 혈전 증상, 혈전이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으로 혈전 증상이 궁금한 분 계실텐데요.

음, 쉽게 말해 '혈전이란' 상처 딱지와 비슷해요. '혈관에 상처'가 생기면 혈액이 모여 딱지를 만드는데요. 상처가 아물면 녹아버리지만 일부는 떨어져나가 혈전(색전)이 되요. 이렇게 떠도는 혈전은 언제든 혈관을 막을 수 있는 시한폭탄인데요. 오늘은 헬스라인 의학감수 '닥터 다니엘 머렐'이 알려주는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가지 알려드릴게요. :)



1. 팔 다리 붓는 증상 통증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팔 다리 붓기 통증

혈전은 다리에 제일 많이 생기는데, 이를 '심부 정맥 혈전증'(DVT)이라 해요. 특징이 있는데 주로 한쪽 다리에만 통증·붓기가 나타나요. 증상은 혈전의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혈전이 작으면 통증없이 약간만 볼록하게 붓기가 생기고, 혈전이 크면 종아리와 발목 전체가 붓고 통증이 심해요.



2. 피부 붉어짐 따듯해요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 7, 피부 붉은 발진 따듯한 느낌

통증 외에도 혈전 증상이 악화되면 피부가 빨갛게 변할 수 있는데요. 특히 빨개진 피부를 만졌을때 따듯하거나 뜨거운 느낌의 열감이 있기도 해요. 반대로 피가 통하지 않아 피부가 파래지며 창백하게 변할 수 있고요.



3. 숨이 가쁜 증상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 7, 숨이 가쁜 증상

팔 다리에 생긴 혈전폐로 이동하면 폐색전증(PE)을 일으키는데요. 가만히 있는데 운동을 한것처럼 갑자기 숨이 가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가지 | 혈전 증상
#건강 #혈전 #아스트라제네카 #혈전증상 #혈전이생기는이유 #다리붓기 #피부붉은발진 #숨이가쁜증상 #숨쉴때가슴통증 #심장이갑자기빨리뛰는증상 #현기증 #오한



4. 숨쉴때 가슴 통증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숨쉴때 가슴 통증

숨이 차는 증상과 함께 폐색전증은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숨쉴때 가슴 통증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고, 기침을 하면서 객혈(피)을 토할 수 있어요. 폐색전증은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 상황이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병원에 가야 해요.



5. 현기증 (심장 혈전)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 7, 현기증

숨쉴때 가슴 통증, 숨이 차는 증상과 함께 머리가 어질거리며 현기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드물지만 이는 심장에 혈전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심장 혈전은 심장마비를 일으켜 돌연사 위험이 높아요.



6. 복통 오한 구토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 7, 복통 오한 구역질

복부에도 혈전이 생길 수 있는데요. 장으로 가는 동맥이 혈전으로 막히면 복통, 구토, 오한으로 몸에 열이 날 수 있어요. 다만 이런 증상은 식중독과 비슷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해요.



7.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

혈전 생기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 역시 폐가 혈전에 막혔다는 신호에요. 특히 가슴 통증, 기침과 함께 이 증상이 생기면 폐색전증을 강하게 의심해 볼 수 있고요.

*혈전은 백신 부작용으로 보긴 어렵고요. 실제로는 가족력 있는 사람이 잘 생겨요. 비만, 흡연, 오래 앉아있는 사람, 피임약, 65세 이상도 자연적으로 발병하고요. 참고로 미국질병본부 CDC에 따르면 '심부 정맥 혈전증 환자' 50%는 증상이 없었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