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발 건강 이상 신호 9가지

발 건강

발 건강 이상 신호 9가지 | 당뇨발 거미혈관 붓기

발 건강 당뇨 지방간

은 눈과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 있어 소홀하기 쉬워요. 발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각종 족부질환이 발생해 보행에도 지장을 주는데요. 열악한 영양 섭취 또는 압력 변화로 인해 다리와 발 모양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 매체 브라이드가 소개한, 놓치기 쉬운 발 건강 이상 신호 9가지 알아봅니다. 여러분도 한 번 발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1. 신장이 안좋으면 발에 나타나는 증상

발 건강,신장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좋지 않으면, 몸속에서 체액이 흐르는데 어려움이 생깁니다. 이것은 부종이 원인이 되는데요. 눈 주변이 부어오르거나 팔과 다리에서 찌릿찌릿한 전기적인 고통을 느끼는 것은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일 수 있습니다.



2. 색소침착, 무거운 다리 - 정맥 기능 부전

발 건강,정맥기능부전

정맥의 기능이 부실해지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약해집니다. 이것은 정맥 판막이 약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정맥 기능 부전은 붓기를 유발합니다. 특히 발목 부위가 심하고 이어서 색소 침착과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뒤따릅니다.



3. 부종과 통증 - 심장 기능 저하

발 건강,부종 통증,심장 기능 저하

하나 또는 두 개의 심실이 효과적으로 혈액을 밀어 내는 능력을 잃어버려 하체에 피가 몰리는 것입니다. 발이 부풀어 오르고 통증이 함께 따라옵니다.



4. 거미혈관, 피로 - 간 건강 이상

발 건강,거미혈관,지방간 간염

다리 상태에 따라 간 건강 이상의 초기 징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간에 이상이 생기면 팔다리가 부어오르고 거미 혈관이 나타납니다. 이런 증상은 소장, 비장, 췌장, 간 사이의 혈액 흐름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납니다.

발 건강 이상 신호 9가지 | 당뇨발 거미혈관 붓기
#발건강 #신장이안좋으면나타나는증상 #정맥기능부전 #심장기능저하 #거미혈관종 #간이안좋을때나타나는증상 #지방간증상 #간염증상 #혈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죽상독맹경화증 #당뇨병 #임신초기증상 #건강



5. 한쪽 발의 심한 붓기 - 혈전증

발 건강,혈전증 증상 붓기

한쪽 또는 양쪽 다리의 심한 붓기, 다리가 뜨겁고 색이 변하거나 통증과 피로는 정맥 혈전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즉시 의사에게 가봐야 합니다.



6.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발 건강,갑상선기능저하증

다리에 근육경련, 붓기와 함께 차갑게 시린 느낌이 든다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7. 창백한 피부, 근육위축 - 죽상 동맥 경화증

발 건강,죽상동맥경화증

다리의 피부가 창백하거나, 통증, 근육 위축이 생긴다면 죽상 동맥 경화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 증상을 무시하는데요. 심각한 병으로 번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8. 아물지 않는 상처 - 당뇨병

발 건강,당뇨병

당뇨병은 아주 작은 상처만으로도 심각한 결과로 이어집니다. 당뇨병은 종종 신경 손상을 동반합니다. 고통을 느끼지 못해 약간의 멍이 궤양으로 변하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기도 합니다.



9. 임신했을 때

발 건강,임신 초기 증상

물론 임신은 병이 아닙니다. 그러나 다리의 변화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팔과 함께 붓기 시작 하고, 다리가 무거워지고 종종 발에 쥐가 납니다.

유익했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