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처음 비행기 탈 때 대비할 '비행기병' 6가지

당신이 처음 비행기 탈 때 대비할 '비행기병' 6가지

비행기 여행

보통 비행기를 타 보지 않은 사람은 TV광고만 생각하고, 그 안에서의 고통이 어떤지 알지 못한 채 빠르고 편리할 것이라고 상상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비행기에 탑승하면 비좁은 좌석, 맛없는 음식, 통조림처럼 몇 시간 동안 깡통에 갇힌 느낌 등 다양한 신체적 고통을 받는다.


당신이 실제로 비행기를 타면 어떤 고통을 겪게 될지? 이번 기회에 알아보고 대비하자.


1. 어지럼증과 두통

비행기두통

산소가 모자란 증세를 '저산소증(hypoxia)'이라고 하는데, 미미하지만 여객기 안에서도 이런 현상이 실제로 나타난다.


기내 압력이 해상 2,500m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 그리고 우리의 허파는 호흡을 위해 더 많이 움직여야 한다.


2. 입냄새 구취

비행기병 입냄새

기내가 건조하므로 승객의 입도 건조해진다. 입 안이 건조하면 혀에 박테리아가 더 많이 생기고 악취로 이어진다.


이럴 때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가끔 칫솔질을 하면 도움이 된다.


3. 다리의 부종과 심부정맥혈전증

비행기병 부종 다리 붓기

기내의 압력이 낮으므로 신체의 액체 분산에도 영향이 있다. 좁은 비행기 좌석에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으면 다리 정맥에 압박이 가고, 그로 인해 발이나 발목이 붓는다.


4. 입맛이 없어진다

비행기 기내식

기내 압력은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입맛이 떨어진다.


건조한 승객실 공기 때문에 코와 혀가 마르고 따라서 맛에 대한 인지력이 저하되는 것이다. 게다가 항공사가 제공하는 모든 기내식이 맛있는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둬야 한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유산균추천,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홍삼추천


5. 변비

비행기 변비

단거리 비행 중엔 거의 없는 일이지만 몇 시간이 넘는 장거리 여행을 하는 승객에겐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다. 오랫동안 앉아있으면 신진대사, 소화기능 모두가 늦춰지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앉은 자세에서 몸을 비트는 등의 동작이 신체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6. 피로감

비행기 피로

몇 시간 동안 앉아 있기만 하고 별로 한 것도 없는데 몸이 피곤할 것이다. 이는 바로 시차증 때문이다. 여러 개를 통과하면 몸은 당연히 더 힘들다.


시차에 빨리 적응하려면 여행 중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입맛이 없어도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처음 비행기 탈 때 대비할 '비행기병' 6가지

#여행꿀팁 #비행기두통 #변비 #다리부종의원인 #피로감 #기내식 #입냄새 #이코노미석 #시차증 #장거리여행 #해외여행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