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통째로 옮겨온 전세계 '어메이징' 수족관 톱10

물고기 통째로 옮겨온 전세계 '어메이징' 수족관 톱10

물고기 통째로 옮겨온 전세계 '어메이징' 수족관 톱10

바다 속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신기하고 화려한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직접 바다 속에 들어가서 해양 생물들을 만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그 대신 전 세계 여러 나라에는 바다 속을 간접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환상적인 수족관들이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세상의 모든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환상의 수족관 10곳을 소개했다. 그럼 지금부터 세계 곳곳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수족관 10곳을 알아보자.


1. 독일 베를린 '아쿠아돔'

독일 베를린의 레디슨 SAS 호텔안에 있는 거대한 원통형 아크릴 유리 수족관이다. 높이 16m, 지름 11.5m로 세계에서 가장 큰 원통형 수족관으로 기록되어 있다. 약 100만 리터의 바닷물로 채워진 수족관 안에는 50여 종의 물고기 2,600여 마리가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2. 터키 이스탄불 '투르쿠아 수족관'

터키 이스탄불의 투르쿠아 수족관은 포럼 이스탄불 쇼핑몰 내부에 위치해있으며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수족관이다. 80미터 길이의 수중 터널 형태로 조성되어 있으며 1만종이 넘는 해양생물들이 살고 있다.


3. 일본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

일본 오키나와의 츄라우미 수족관은 아름답고 청정한 오키나와의 바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수족관이다. 오키나와 모토부 반도에 있는 국영 공원 '해양박 공원' 내부에 위치하고 있다. 츄라우미 수족관의 자랑거리는 '쿠로시오 바다'라는 대형 수조다. 높이 8.2m, 폭 22.5m의 수조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최대 규모라고 한다.


4. 오스트레일리아 퍼스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수족관'

오스트레일리아 퍼스의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수족관은 오스트레일리아 서부 해안의 해양 생태계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환상적인 수족관이다.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의 가장 큰 자랑은 98m에 이르는 수중 터널이다. 이곳에 상어, 가오리, 거북이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5. 남아프리카 공화국 더반 '우샤카 마린 월드'

남아공 더반의 우샤카 마린 월드는 대륙에 위치한 수족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32개의 물탱크에 전 세계 거의 모든 해양 생물이 총집합해 있다. 특히 우샤카 마린 월드는 돌고래 쇼가 유명하며 아프리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 한다.


6.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두바이 수족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두바이 수족관은 두바이몰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1층에 있는 수족관은 단일 수족관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길이 33m, 높이 8m 수족관에 3만 3천여종의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보조제, 포켓샐러드, 닭가슴살샐러드


7. 중국 상하이 '상하이 해양 수족관'

중국 상하이의 상하이 해양 수족관은 세계의 다양한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전체 155m 길이의 세계에서 제일 긴 해양 터널이 있다. 수족관 안에는 28개 대형테마를 주제로 하는 생물 전시구역이 있는데 8대 전시구역으로 나누어 5대주 4대양의 300개 품종 1만여 마리의 희귀한 물고기와 멸종위기의 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8. 스페인 발렌시아 '오세아노그라픽 수족관'

스페인 발렌시아의 오세아노그라픽 수족관은 유럽 최대 규모의 해양테마공원이다. 전체 면적 11만 제곱미터의 넓은 부지에 여러 개의 수족관 건물, 돌고래쇼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수조 용량은 총 4만 2천 톤이 넘으며 500종 4만5천 마리의 해양 생물이 전시되어 있다. 수조는 지중해관, 해양관, 극지관 등으로 나뉘어 다양한 해양 서식지를 재현하고 있다.


9.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베이 수족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몬터레이시의 몬터레이베이 수족관은 해양 생물 620여 종 3만 5천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연간 관람객은 평균 180만명에 달하며 몬터레이베이 수족관은 꾸준히 새로운 전시를 하기 때문에 한번 방문했던 사람들도 다시 찾는 수족관으로 유명하다.


10. 미국 애틀란타 '조지아 수족관'

미국 애틀란타의 조지아 수족관은 약 5만 6천 제곱미터, 축구장 5개 정도의 어마어마한 넓이를 자랑한다. 수조 용량은 담수와 해수 수조를 모두 합해 3만 8천톤이다. 조지아 수족관은 500종에 달하는 10만 마리가 넘는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한 바퀴를 둘러보는데 최소 2~4시간이 걸린다.

물고기 통째로 옮겨온 전세계 '어메이징' 수족관 톱10

#수족관 #아쿠아리움 #세상에이런일이 #두바이아쿠아리움 #조지아수족관 #독일베를린 #터키이스탄불 #스페인발렌시아 #캘리포니아 #깨알정보생활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