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 그땐 그랬지, 다시 돌아온 '복고 패션' 6가지

맞아 그땐 그랬지, 다시 돌아온 '복고 패션' 6가지

맞아 그땐 그랬지, 다시 돌아온 '복고 패션' 6가지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와 더불어 1990년대 유행했던 노래들이 재조명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레트로 패션이라는 거창한 이름으로 향수를 자극하는 새로운 '복고' 유행이 불고 있다. 레트로 패션을 보면서 과거 90년대에 청년기를 보낸 사람들은 즐거운 추억으로, 현재 청소년들은 과거 유행을 보면서 신기한 모습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나팔 바지부터 베레모, 야구 점퍼까지 2016년을 강타한 복고 패션 아이템을 살펴보자.


1. 와이드 커프스, 팬츠

몸에 딱 맞아 보기에도, 입기에도 불편했던 '스키니'의 시대가 가고 '와이드'의 시대가 왔다. 90년대 유행했던 펄럭펄럭 나팔바지가 세련된 라인의 와이드 팬츠로 돌아왔다. 또한 상의 소매 부분도 길고 넓게 늘어지는 와이드 커프스 스타일이 크게 유행하고 있다.


2. 베레모

챙 없이 둥글고 넓은 모자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베레모가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패션에 유행하는 '둥근 라인'에 맞춰 베레모로 한층 귀여움을 더할 수 있다. 겨울에 맞춰 따뜻한 소재로 만들어진 베레모를 쓰고 보온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보자.


20대여자옷쇼핑몰, 30대여자옷쇼핑몰, 40대여성의류쇼핑몰,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배달,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3. 체크, 도트무늬

촌스럽게만 느껴지던 체크무늬, 도트무늬 아이템들이 어느새 데일리룩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큰 체크, 타탄 체크, 물방울 무늬 등은 누구나 하나쯤 옷장에 묵혀두고 있는 아이템이다. 밋밋한 그날 패션에 포인트로 살려 패셔니스타로 거듭나보자.


4. 벨벳

2016 F/W 런웨이를 점령한 '벨벳' 소재는 부드러운 촉감과 특유의 광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벨벳 소재는 과거에 블레이저나 코트의 원단으로 주로 쓰였으나 이제는 원피스나 셔츠, 티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의 소재로 활용된다. 어쩌면 특유의 느낌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과하지 않은 톤다운된 컬러의 벨벳 아이템을 구입해 색다른 느낌을 연출해보자.


5. 블루종

볼록하게 부푼 가슴 부분과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밴딩처리가 포인트인 블루종은 우리에게 '야구 점퍼'로도 익숙한 아이템이다. 고교 야구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990년대에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야구 점퍼가 데일리룩이자 패션 아이템이었다. 최근에는 야구 점퍼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리며 세련단 원단과 디자인, 컬러감이 일품인 블루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6. 멜빵바지

어린 시절 머리를 양갈래로 묶고 멜빵바지를 입으며 누구나 '말괄량이 삐삐'가 돼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아동복으로만 치부했던 멜빵바지가 새로운 소재와 라인을 자랑하며 다시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데님 소재 멜빵바지와 원색 컬러의 상의를 매치하면 절대 실패할리 없는 트렌디한 패션이 된다.

맞아 그땐 그랬지, 다시 돌아온 '복고 패션' 6가지

#복고패션 #레트로패션 #남자복고패션 #여자복고패션 #공효진 #공효진패션 #김유정모자 #깨알정보생활꿀팁 #뷰티꿀팁창고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