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에 좋은 음식 7개 추천 백내장음식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백내장에 좋은 음식 7개 추천 백내장음식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백내장에 좋은 영양제 성분 몇가지가 있어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그리고 많이들 아시는 루테인 지아잔틴 이렇게 5가지입니다. 이런 성분은 백내장 유발하는 눈동자 수정체의 염증과 단백질 변형을 늦추거나 방지하는 효능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 성분은 우리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연구자들은 백내장 예방 하려면 합성비타민 보단 자연식 섭취가 더 좋다고 말해요. 어떤 식품이 백내장에 좋은 음식 일까요? :D



1. 빌베리 | Billberry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빌베리

빌베리는 눈 보호 효과에 있어서만큼은 비슷한 블루베리 보다 강력한데요. 뉴욕 마운트 시나이 병원 식품 정보에 따르면 빌베리의 짙은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 보호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망막을 보호하는 효능 있어 망막병증 치료제로도 사용되요. 뛰어난 항산화 항염증 특성으로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능 있고, 혈관 확장 효과로 눈 동맥과 혈관이 좁아지는 증상을 방지해 백내장에 좋은 음식 이랍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통곡물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통곡물

연구에 따르면 통곡물 섭취하는 사람은 백내장 및 황반병성 발생률이 낮았어요. 통곡물 중에서도 백내장에 좋은 음식 종류는 퀴노아, 현미, 통귀리가 있고요. 이런 통곡물 자연식을 포함해 통곡물빵 통곡물파스타 등도 백내장 예방에 일부 도움 될 수 있다고 해요.



3. 랍스터 | 연어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랍스터 연어

랍스터 - 바닷가재 및 연어에 특징적인 붉은색을 내는 카로티노이드 아스타잔틴은 활성산소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백내장 형성을 감소시키는 효능 있다고 해요. 또 생선의 오메가3 역시 백내장에 좋은 음식 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 2~3회 생선을 먹으면 백내장 위험을 11%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후쿠시마 오염수 수산물 섭취가 걱정이라면 노르웨이 고등어 연어가 대안이 될 수 있답니다.



4. 오렌지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오렌지

오렌지가 백내장에 좋은 음식 인 이유는 비타민C 덕분이에요. 눈 신경 세포가 효율적으로 활동하는데 비타민C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요. "미국 안과 학회" 발표 연구에서는 비타민C 식단 섭취 후 백내장 진행 위험을 3분의 1로 줄일 수 있었어요. 주의할점은 고용량 합성비타민C 영양제 섭취는 오히려 노화로 인한 백내장 위험은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자연식을 통한 천연비타민C 섭취를 권장한다고 하네요.

백내장에 좋은 음식 7개 추천 백내장음식
#백내장 #백내장에좋은음식 #백내장음식 #백내장영양제 #백내장비타민 #백내장에좋은영양제 #백내장에좋은비타민 #백내장에좋은약초 #시력 #실명 #녹내장 #황반변성 #루테인 #지아잔틴 #건강



5. 포도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포도

백내장은 눈동자 수정체의 단백질이 변형되면서 서로 뭉쳐서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포도의 레스베라트롤은 포도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눈의 염증성 단백질 수치는 낮아지고 망막의 보호 단백질 수는 증가하는 효능 있답니다.



6. 찰옥수수 + 생강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찰옥수수

보라색 찰옥수수 백내장에 좋은 음식 인거 아셨나요? 옥수수는 비타민C, 비타민B, 마그네슘 그리고 건강한 시력을 촉진하는 2가지 식물화학물질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든요. 연구에 의하면 루테인 많은 음식 섭취한 사람은 백내장 위험이 20% 감소했어요. 특히 찰옥수수는 생강과 같이 섭취했을때 당뇨병 후유증으로 생기는 백내장 예방 효과가 강력했고 항산화 효과 역시 더 뛰어났어요.



7. 견과류 | 항산화 비타민E

백내장 좋은 음식 백내장음식 견과류 항산화비타민e

견과류서 발견되는 항산화 비타민E 역시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눈 세포 막을 보호하는 효능 있답니다. 그래서 아몬드, 호두, 헤이즐넛, 땅콩, 해바라기 씨 같은 견과류는 백내장에 좋은 음식 으로 취급해요.

* 백내장에 안좋은 음식 피해야 하는 것도 있는데요. 연구자들은 청량음료, 가공식품, 튀긴 음식, 설탕 많은 음식이 안좋다고 말해요. 이것들은 모두 어린 나이에 백내장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과 관련 있었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