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회복 음식 7가지 임상영양사 추천 뇌기능 회복 뇌졸중 음식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뇌졸중 회복 음식 7가지 임상영양사 추천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 음식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뇌졸중 회복단계 제일 중요한 것! 바로 무너진 뇌기능 회복 인데요.

뇌기능 회복 빨리 하려면 뇌졸중 회복기간 골든타임 3개월 ~ 6개월 동안 뇌유래 신경영양인자(BDNF) 촉진 식품 섭취가 필요해요. BDNF는 새로운 뇌세포 뉴런의 성장을 돕고 뇌신경 연결을 촉진하는 단백질인데요. 뇌부상 후 뇌 스스로 재구성하는 능력 "신경가소성" 과정에 매우 중요하다죠. 신경가소성은 재활운동으로 활성화되지만 BDNF 식품 섭취로 단축시킬 수 있는데요. 최신 임상연구로 밝혀진 뇌졸중 회복 음식 7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의학감수 : 엘리자베스 딘스로)



1. 연어 | EPA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연어 epa

뇌졸중 회복 음식 1순위 연어 입니다. 연어 속 오메가3 지방산에 포함된 EPA 성분은 뇌유래 신경영양인자 BDNF 생산 및 신경가소성 촉진에 도움 되는데요. 우리 신체는 자체적으로 EPA를 일부 만들어내지만 음식으로 EPA 섭취량을 늘리면 뇌기능 회복률 높일 수 있어요. 오메가3 EPA는 자연식으로 섭취 가능한 최고의 뇌졸중 식단 이기도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아마씨 | 알파리놀렌산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아마씨 알파리놀렌산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 중 하나인 알파리놀렌산(ALA) 많은 음식 이에요. 알파리놀렌산은 우리 신체가 만들 수 없어 뇌졸중 식단 통해서만 공급 받을 수 있는데요. 최근 연구에 의하면 알파리놀렌산 역시 뇌졸중 회복 돕는 뇌유래 신경영양인자, 신경보호 및 신경가소성을 향상시키는 효능 있어 뇌졸중 환자에게 무적 중요한 영양소로 취급받고 있답니다.



3. 밤 견과류 | 비타민E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밤 비타민e

군밤 좋아하시나요? 밤 같은 견과류에 많은 비타민E 는 나이에 따른 인지력 저하 위험을 낮추는 효능 있어 뇌기능개선제에도 들어가요. 또한 활성산소 로부터 뇌기능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특징 때문에 임상영양사가 추천하는 뇌졸중 회복 음식 중 하나에요.



4. 아보카도 | 올레산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아보카도 올레산

우리 뇌에서 정보처리를 담당하는 뇌 영역은 올레산에 의존해 최적의 속도로 작동하는 거 모르셨죠? 올레산 많은 음식 중 하나가 아보카도 입니다. 아보카도의 독특한 항산화제 올레산은 뇌기능 회복 및 보호 효능 매우 뛰어나다고 해요. 아보카도 올레산은 뇌졸중 후유증으로 인지장애를 겪는 환자의 뇌졸중 회복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은 이상적인 영양소랍니다.

뇌졸중 회복 음식 7가지 임상영양사 추천 뇌기능 회복 뇌졸중 음식
#뇌졸중 #뇌졸중회복 #뇌졸중회복기간 #뇌졸중회복단계 #뇌졸중에좋은음식 #뇌졸중음식 #뇌졸중증상 #뇌졸중초기증상 #뇌졸중자가진단 #뇌졸중원인 #뇌졸중후유증 #뇌졸중치료제 #뇌기능개선제 #뇌기능회복 #건강



5. 계란 | 뇌졸중 재발방지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계란

계란은 뇌졸중 회복단계 환자에게 유익한 단백질 공급원이라죠. 부드럽고 조리법이 다양해 뇌졸중 후유증으로 삼킴곤란(연하장애) 있는 분도 먹기 편한 것도 장점이고요. 미국 영양대학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연구에 따르면 계란 섭취시 뇌졸중 재발 예방에도 도움 될 수 있는데요. 매일 계란 1개 먹었더니 뇌졸중 발병률이 12%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6. 퀴노아 | 완전단백질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퀴노아 완전단백질

퀴노아는 섬유질 많고 "완전 단백질" 형성에 필요한 모든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게 특징이에요. 완전 단백질이란 우리 신체가 만들어낼 수 없지만 세포를 복원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필수 단백질 인데요. 당연히 파괴된 뇌기능 세포 복구에도 활용되기 때문에 퀴노아 역시 뇌졸중 회복 음식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다고 해요.



7. 블루베리 | 플라보노이드

뇌졸중 회복 음식 뇌기능 회복 기간 단계 뇌졸중음식 블루베리 플라보노이드

블루베리 또한 뇌유래 신경영양인자 BDNF 생산과 신경가소성을 촉진하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뇌졸중 회복 음식으로 추천하는 과일 이에요. 여기에 블루베리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콜레스테롤 낮추고 인지 기능과 알츠하이머 같은 뇌 신경퇴행성 질환 개선에도 도움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뇌졸중 회복기간 꼭 피해야할 것도 있는데요. 포화지방, 설탕, 소금, 알코올 과다섭취는 BDNF 생산과 신경가소성 학습을 감소시켜 뇌기능 회복을 방해한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