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7가지 |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매일 먹으면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7가지 |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매일 먹으면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매일 먹으면 어디에 어떻게 좋을까요?

임상영양사 말에 따르면 사과는 접근성이 뛰어나 1년 내내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면서 영양까지 풍부해 정말 추천하는 과일인데요. 오늘은 매일 사과 1개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또 언제 먹는게 가장 좋은지, 사과 효능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장 건강 | 소화불량 변비 개선

사과 매일 먹으면 사과 효능 부작용 소화불량 변비

사과 매일 먹으면 일단 장 건강에 좋은데요. 특히 식후 보단 식전 매일 아침 공복 사과 섭취가 좋답니다. 이것은 사과의 섬유질이 장 내벽을 코팅해 탄수화물 단백질의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사과는 유산균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공급원이기도 한데요. 장 속의 좋은 유익균 종류 및 균수는 증가하고 유해균은 감소시키는 효능 있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사과

사과 매일 먹으면 콜레스테롤 사과 효능 부작용

콜레스테롤 매일 사과 먹으면 낮아지는거 아셨나요? 사과의 수용성 섬유질은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 있는데요. LDL 콜레스테롤이 혈액에 너무 많으면 동맥경화 생겨 심장병 뇌졸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한 연구에 따르면 "고 콜레스테롤 혈중" 환자가 매일 사과 2개 섭취 후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눈에 띄게 낮아져 심혈관 질환 위험이 감소했다고 해요.



3. 일부 항암 효능

사과 매일 먹으면 항암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는 유전자 손상을 일으켜 암 유발을 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좋은 황산화 성분이 많은데요. 포도 딸기 오렌지 등 다른 과일의 항산화 성분보다 뛰어난게 특징이에요. 2005년 종양학 연보(Annals of Oncology)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매일 사과 1개 이상을 섭취했더니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 포함해 여러 암 위험으로보 신체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었다고 해요.



4. 사과 다이어트 효과

사과 매일 먹으면 다이어트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칼로리 1개당 116㎉ 탄수화물 31g 정도인데요. 사과 효능 임상연구에 따르면 매일 사과 1개 ~ 3개를 4주 ~ 12주 동안 섭취했더니 상대적으로 귀리 쿠키를 먹은 여성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더 뛰어났어요. 사과의 수용성 섬유질 펙틴은 느리게 소화되면서 포만감 + 식욕억제 효과를 내어 체지방 감소 효과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사과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일 7가지 |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사과효능 #사과매일 #사과매일먹으면 #매일사과1개 #매일아침사과 #사과염증 #매일아침공복사과 #매일아침사과먹기 #콜레스테롤매일사과 #사과칼로리 #사과다이어트 #사과하나에몇칼로리야 #사과부작용 #건강



5. 당뇨 예방에 좋은 사과

사과 매일 먹으면 당뇨 사과 효능 부작용

당뇨병은 혈당장애 문제라 자연적으로 과당 함유한 사과는 당뇨에 안좋은 과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실 사과는 섬유질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사과 매일 먹으면 혈당관리에 좋다고 해요. 1만명 대상 임상연구에서 장기적으로 매일 사과 한개 이상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제2형 당뇨병 발병률이 더 낮았어요.



6. 만성 염증 제거

사과 매일 먹으면 만성염증 사과 효능 부작용

만성 염증은 다양한 질환의 원인으로 신체 전체에 나타나는데요. 가볍게는 위염 장염 식도염 부터 뇌졸중 치매 암까지 유발할 수 있어요. 염증성 질환 예방하려면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항염증 항산화 효과를 최대로 이용하면 좋은데요. 사과는 항염증 성분 케르세틴, 카테킨, 플로리진, 클로로겐산, 비타민C 같은 사과의 여러 항산화제가 복합적인 효과를 내기 때문에 사과 매일 먹으면 염증제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7. 심장 돌연사 위험 감소

사과 매일 먹으면 심장 돌연사 사과 효능 부작용

건강한 사람도 돌연사 하는 경우 있죠. 중년 여성 대상으로 15년 장기 추적 연구 결과, 사과 매일 먹으면 어떤 건강 문제로든 사망할 가능성이 더 적었다고 해요. 특히 연구에 참여한 여성은 심장병 및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더 낮았어요.



8. 사과 효능 부작용 무엇?

사과 매일 먹으면 사과 효능 부작용

사과 효능 이렇게 좋지만 반대로 사과 먹으면 안되는 사람도 있는데요. 사과 먹고 목이 가렵거나 두드러기 나면 사과 알러지 이므로 안먹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사과 매일 먹으면 초기에 배에 가스 차거나 복부팽만감 생길 수 있으니 양을 점진적으로 늘려가면 좋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