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끊기 효과 6가지 | 밀가루 끊기 한달 후 벌어지는일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피부

밀가루 끊기 효과 6가지 | 밀가루 끊기 한달 후 벌어지는일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밀가루 몸에 안좋은 거 알지만 맛있어서 끊기 참 어렵죠. 생로병사의비밀 따르면 빵 칼국수 떡볶이 같은 밀가루 음식 좋아하는 사람 공통점이 '고혈당' 상태 였는데요. 이런 혈당 높은 상태가 계속되면 당뇨병 심혈관질환 걸리게 된다죠. 주식이 밀가루인 서양에서 조차 밀가루 끊기 효과 인정을 할 정도 인데요. 그렇다면 밀가루 끊기 한달 후 우리 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1. 속편함 | 변비 치료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속편함

밀가루 속 단백질이 물과 결합하면 '글루텐'으로 변해요. 이 글루텐 속 효모가 가스를 만드는데,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은 속이 더부룩한 증상 느끼게 된답니다. 밀가루 끊으면 글루텐 섭취량이 감소해 속이 편해지고 변비치료 역시 저절로 된다고 해요. 평소 칼국수 떡볶이 같은 밀가루 음식 먹고 속이 더부룩 했다면 밀가루 끊기 효과 한달 만 해도 볼 수 있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콜레스테롤

밥 보다 빵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근데 대부분 밀가루 빵 속에는 빵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버터 식용유 달걀노른자가 많이 들어가는거 아셨나요? 이것들을 대표적인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시키는 식재료 인데요. 그래서 밀가루 끊으면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효과 있답니다.



3. 피부 발진 | 여드름 감소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피부 여드름

밀가루 끊으면 피부 역시 좋아지는데요. 미국립보건원 펍메드 자료에 따르면 밀가루 정제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사람은 염증성 여드름 발병률 30% 더 높았어요.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밀가루 식품이 인슐린 분비를 늘리고, 여기에 반응해 여드름 유발하는 안드로겐 호르몬이 더욱 활성화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4.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효과 ?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다이어트

밀가루 음식 먹으면 금방 배 꺼지잖아요? 밀가루는 정제 탄수화물이라 빨리 배가 부르지만, 배 꺼진 후에는 식전보다 혈당이 더 낮아져 허기가 더욱 크게 느껴져요. 그러면 뭘 더 먹게 되고 탄수화물 중독되면서 살이 찌는 것이랍니다. 게다가 가공된 밀가루 식품 대부분이 설탕 버터 소금 햠랑 높은 것도 살찌는 원인이에요. 그래서 밀가루 끊기 다이어트 효과는 시작은 어렵지만 일단 하면 어떤 다른 다이어트 방법보다 결과가 좋은 편이랍니다.

밀가루 끊기 효과 6가지 | 밀가루 끊기 한달 후 벌어지는일
#밀가루끊기 #밀가루끊기효과 #밀가루끊기한달 #밀가루끊기다이어트 #밀가루끊기식단 #밀가루끊으면 #밀가루끊어야하는이유 #밀가루끊기여드름 #밀가루끊으면피부 #밀가루끊기부작용 #밀가루끊기통밀 #밀가루끊으면좋은점 #건강 #다이어트



5. 혈압 감소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혈압

가공된 밀가루 식품 공통점이 나트륨 함량이 높다는 거에요. 빵 한조각에는 하루 나트륨 권장량 15% 최대 230mg 나트륨이 들어있다죠. 간단한 샌드위치 하나에는 나트륨 함량이 2배 늘어난답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 고혈압 전단계 진단 받은 분들은 밀가루 끊기 식단 필요하다고 해요.



6. 혈당 안정 | 당뇨병 예방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끊기 한달 혈당 스파이크

혈당 스파이크 현상 들어보셨나요? 혈당 스파이크란 식후 혈당이 급격히 치솟았다 내려가는 널뛰기 증상을 말해요. 밀가루 음식 같은 정제 탄수화물 섭취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혈당 스파이크 오면 일반적인 식곤증 보다 더욱 급격한 피로감 졸음 생기는 특징 있어요. 이런 혈당스파이크가 계속되면 당뇨병 동맥경화 심근경색 증세로 이어지게 된답니다. 생로병사의비밀 실험에 따르면 밀가루 끊기 한달 만 해도 높아진 혈당이 감소하고 안정되는 효과를 보였어요.

*밀가루 식품 대부분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부족하다고 해요. 밀가루 정제과정에서 필수영양소가 사라지기 때문이라죠. 그래서 영양불균형 해소되는 것도 밀가루 끊기 효과 중 하나랍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