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건조 각질 막는 세라마이드 효능 5가지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얼굴 건조 각질 막는 세라마이드 효능 5가지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얼굴 건조 각질 잘 생기는 분들은 "세마라이드 결핍" 피부상태가 많다고 해요. 세라마이드란, 피부 각질층 주요 구성분으로 피부장벽 수분 보유 능력에 핵심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요. 피부질환 대부분이 세라마이드 감소와 관련 있답니다. 세라마이드 정확히 피부에 무슨 역할을 하고 왜 필요한걸까요? 피부관리전문 웰니스닷컴이 소개한 세라마이드 효능 5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피부장벽 강화 회복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피부장벽 강화 회복

심장 간 폐만 장기가 아닙니다. 피부는 우리 신체에서 제일 큰 장기로 독소 바이러스 같은 외부 이물질을 막는 첫번째 방어막 이라죠. 피부 최상층의 세라마이드 분비가 감소하면 피부장벽 손상이 일어나는데요. 그럼 외부물질에 취약해져 피부 염증 감염을 일으킬 수 있고, 일상적으로 얼굴 건조 각질 홍조 가려움 증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피부 수분 보충 도움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피부수분보충

세라마이드 효능 중 하나는 "피부 수분 투과성" 유지에요. 쉽게 말해 피부에 수분을 가두어 적절한 피부 수분량 유지를 하는 건데요. 얼군 건조 각질 생기는 건성피부는 염증에 대한 민감성이 높은 상태인데, 앞서 말했듯 피부의 세라마이드 수치는 습진 및 건성피부와 관련 있거든요. 미국립보건원 펍메드 자료에 따르면 피부건조증 아토피 피부염 같은 피부질환 상태에서 세라마이드 결핍 관련 효소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3. 잔주름 제거 | 깊은 주름 완화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잔주름 제거

과일 건조시키면 쪼그라들면서 쭈글쭈글 해지잖아요? 우리 얼굴 피부도 같아요. 피부의 수분조절 기능을 하기 때문에 세라마이드 부족하면 잔주름이 더 눈에 띄어요. 세라마이드 크림 로션 같은 보습제 통해 부족분을 채워주면, 피부 수분 보충콜라겐 생성을 도와 잔주름 제거 or 깊은 주름 완화 효능 있다고 해요.

얼굴 건조 각질 막는 세라마이드 효능 5가지
#얼굴건조각질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효능 #세라마이드크림 #세라마이드엔피 #세라마이드토너 #세라마이트아토로션 #세라마이드종류 #세라마이드란 #세라마이드로션 #얼굴건조따가움 #피부수분보충 #피부장벽강화 #피부관리 #다이어트



4. 색소침착 검버섯 감소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색소침착 검버섯

피부과 시술 후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라고 하는데요. 이때 세라마이드 크림 로션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색소침착 검버섯 주근깨 생성을 감소 시킬 수 있답니다. 세라마이드 크림 같은 스킨케어 제품은 피부장벽 회복 효능 있기 때문이에요.



5. 피부질환 치료 보조

얼굴 건조 각질 세라마이드 효능 피부염증

피부질환 대부분이 피부 각질층의 세라마이드 감소와 관련 있다고 해요. 연구결과 여드름, 건선, 아토피 피부염, 습진 같은 많은 염증성 질환 피부와 건강한 피부는 발현되는 단백질 수 변화에서 차이가 있었는데요. 모두 피부의 세라마이드 수치가 낮다는 공통점이 있었어요. 피부과 화장품 브랜드에 세라마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가는 이유에요.

*피부의 세라마이드는 나이먹음 자연적으로 감소해요. 세라마이드 부족 결핍을 방지하려면 세라마이드 식품 섭취와 세라마이드 크림 같은 보습제로 보충하라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