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장벽 회복 음식 6가지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피부장벽 회복 음식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피부장벽 회복 음식 6가지 피부장벽복구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피부장벽 회복 음식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건성피부 주사비 아토피 증상 있으신가요?

피부트러블은 피부 방어막 역할을 하는 피부장벽 (Skin Barrier) 무너지면 잘 생기거든요. 피부장벽 이란, 피부 바깥쪽 각질층으로, 대부분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부족하면 피부 수분 손실로 여러 피부관리 문제가 생긴답니다. 피부장벽 강화 하려면 세라마이드 화장품 or 세라마이드 식품 섭취로 보충이 필요한데요. 이번 시간엔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피부장벽 회복 음식 6가지 소개해드릴게요. :D



1. 복숭아 | 백도

피부장벽 회복 음식 복숭아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세라마이드는 피부 세포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지만 나이 들면 분비가 줄어들어 피부장벽이 무너지고, 그결과 피부가 얇아지고 매우 민감해져 자그만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거나 건조해져요. 복숭아는 과일 중에서 세라마이드 함량 2배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백도가 피부장벽 회복 음식 으로 최고라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현미

피부장벽 회복 음식 현미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현미도 천연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피부장벽 회복 음식 인데요. 2007년 한 연구에 따르면 현미 쌀겨 추출 세라마이드 vs 가짜 세라마이드 성분 비교했더니, 3주 사용 후 피부수분 증가로 건성피부와 주름살 개선에 좋은 효능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3. 고구마

피부장벽 회복 음식 고구마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피토세라마이드는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유사한 식물성 지질 이에요. 고구마는 이런 피토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피부장벽 회복 음식 이라고 해요. 실제로 고구마의 피토세라마이드는 많은 보충제 보습제 성분에 쓰인답니다.



4. 밀 배아 Wheat germ

피부장벽 회복 음식 밀배아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밀은 밀기울, 밀배유, 밀배아 3가지로 분류해요. 밀 배아는 새로운 식물로 자리기 위해 싹 트는 부위로, 밀에서 가장 영양가 있는 부위라죠. 일반적으로 흰 밀가루 정제할때 밀기울 밀배아는 제거되는데요. 밀 배아는 피부장벽 회복, 피부보습, 피부세포 재생, 항염증 항알러지 효능이 뛰어나답니다.

피부장벽 회복 음식 6가지 피부장벽복구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피부장벽 #피부장벽회복 #피부장벽복구 #피부장벽손상증상 #피부장벽강화 #피부장벽강화음식 #건성피부 #건성피부에좋은음식 #피부장벽무너짐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효능 #세라마이드크림 #피부관리 #뷰티 #다이어트



5. 달걀 노른자

피부장벽 회복 음식 달걀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건조해서 가습기 트는 계절에는 매일 달걀 2개씩 먹으면 피부장벽 회복 도움이 되는데요. 달걀은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피부장벽을 강화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효능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달걀 노른자 세라마이드 함량이 높아요.



6. 콩 | 두부

피부장벽 회복 음식 두부 세라마이드 함량 많은 식품

콩 종류, 두부도 피부장벽 회복 음식 으로 세라마이드 함량 많다고 알려져 있어요. 단, 식품으로 섭취하는 세라마이드는 흡수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세라마이드 화장품 보습제를 같이 사용해야 효능을 높일 수 있다고 피부과쌤들은 추천한답니다.

*비타민C 섭취도 대사 효소를 조절해 세마라이드 합성을 자극하고 피부장벽 회복에 좋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