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 뚫는 음식 7개 - 코막힘에 좋은 음식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코막힘 뚫는법 ? 코막힘 뚫는 음식 드세요 코막힘에 좋은 음식 추천 7개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코막힘 환절기 심해지는 분들 있죠. 특히 밤에 잘때 코막힘 생기면 잠도 제대로 안오고 불편한데요. 브레스프리닷컴에 따르면 만성 아닌 생활질환으로서 단순 비염 코막힘 경우 식이요법과 코막힘 약으로 콧물 분비만 조절해도 금방 코막힘 증상 좋아질 수 있답니다. 오늘은 코막힘에 좋은 음식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생강차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생강차

생강은 항염증 효능 덕분에 오랫동안 코막힘 해결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죠. 특히 뜨거운 생강차 마시면서 흡입하는 증기는 코 속에 따듯한 수분을 공급해주는데요. 끈적한 콧물을 묽게 만들어 배출을 돕기 때문에 서양에서도 코막힘 뚫는법 하면 제일 먼저 사용하는 식재료에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로열젤리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로얄젤리

코막힘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로열젤리 인데요. 로얄젤리는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증상 완화하는 천연 항염증 효과가 있어요. 단, 로얄젤리 제조과정에서 꽃가루를 걸러내지만 극소량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꽃가루알러지 있거나 1세 미만 유아는 먹으면 안된다고 해요.



3. 파인애플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파인애플

달콤하고 똑 쏘는 맛의 열대과일 파인애플 속에는 브로멜라인 성분이 들어있어 코막힘 뚫는 과일로 알려져 있어요. 브로멜라인은 코막힘 유발하는 과도한 부비동 콧물의 분해 배출을 돕고, 콧물 분비를 줄이는 효능 있다고 해요.



4. 자몽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자몽

코막힘 비염 있는 분들은 비강내 pH가 약 알칼리 상태로 변해요. 자몽이 코막힘에 좋은 음식 인 이유는 살리실산 함량이 높기 때문인데요. 자몽의 살리실산은 아스피린과 동일한 항염증 특성이 있고, 비강 내부 높은 pH 수치의 콧물 점액을 분해하는 효능 있어요. 결과적으로 콧구멍 내부에 흐를 콧물을 묽게 만들어 비염 코막힘 뚫는데 도움 된다고 해요.

코막힘 뚫는법 ? 코막힘 뚫는 음식 드세요 코막힘에 좋은 음식 추천 7개
#코막힘 #비염 #축농증 #코막힘해결 #코막힘뚫는법 #코막힘약 #코막힘원인 #코막힘해결자세 #코막힘스프레이 #코막힘지압 #코막힘귀먹먹 #코막힘두통 #코막힘에좋은음식 #코막혔을때자는법 #건강



5. 대추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대추

대추도 코막힘 약 만큼 효과 좋은데요. 코막힘 원인은 비강 염증으로 인한 붓기로 부풀어 올라 호흡 통로가 막히는 것인데, 대추는 코 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제거하고 혈행개선 촉진 효능 덕분에 코 점막의 붓기를 줄여 코막힘 해결 해준답니다. 감초 넣어 대추차로 마시는 것도 효능 최고라고 해요.



6. 토마토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토마토

토마토 역시 비염 코막힘에 좋은 음식 인데요. 토마토에 함유된 '나린제닌 칼콘' 성분은 비만세포에서 히스타민을 억제해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 효능 있다죠. 일본 알레르기 학회 발표에 따르면 8주간 토마토 껍질 추출물을 먹었더니 재채기 횟수가 줄어들고 부작용 없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이 개선됐다고 하네요.



7. 연근

코막힘 뚫는법 코막힘에 좋은음식 연근

연근은 소염작용이 매우 뛰어나 과거부터 비염 코막힘에 좋은 음식 약재로 사용돼 왔답니다. 특히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인데 연근이 염증제거에 도움 된다죠. 연근조림, 연근차, 과자 같은 건조식품도 쉽게 마트에서 구할 수 있어요.

*코막혔을때 자는법 - 베개를 약간 높게 베면 콧물이 고이지 않고 넘어가 코막힘 예방 된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