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 잘 자는법 5 - 낮잠 적정시간 몇분?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낮잠 잘 자는법 5 - 낮잠 적정시간 몇분?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낮잠 적정시간 얼마나 자야 좋을까요? 낮잠 1시간 이상 자면 당뇨병 위험 높아지는데, 반면 40분 이하 낮잠은 오히려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실제로 미국NASA 연구결과 26분 낮잠 후 업무수행력 집중력이 30~50% 이상 늘었다고 해요. 오늘은 세계병원순위 톱 메이요클리닉 추천 - 낮잠 잘 자는법 알려드릴게요. :D



1. 낮잠 효과 있나요?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낮잠효과

수면 중 우리 면역계는 사이토카인 단백질을 분비해요. 몸이 아플때 특히 분비량이 증가하는데요. 이로 인해 신체 염증 제거하고 스트레스도 해소된다고 되요. 수면부족은 이런 방어 사이토카인 생성을 감소시켜 신체회복을 더디게 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려요. 낮잠은 부족한 잠을 채우고 면역력 높이는 방법 중 하나에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낮잠 적정시간 몇분?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낮잠 적정시간 몇분이 좋을까요?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메이요클리닉에 따르면 10분 ~ 20분 정도가 좋은 낮잠시간 이에요. 낮잠 자는 시간 너무 길면 기분이 나빠지고 머리아픈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에요.



3. 오후 3시 이후 낮잠 금지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수면재단에 따르면 오후 3시 이후 낮잠 자면 밤잠 방해할 수 있어요. 오후 3시 지났다면 낮잠 자기 보단, 차라리 밤잠을 일찍 자는게 더 좋다고 해요. 특히 불면증 겪는 사람은 늦은 쪽잠은 안하는게 좋답니다.

낮잠 잘 자는법 5 - 낮잠 적정시간 몇분?
#낮잠잘자는법 #낮잠적정시간 #낮잠시간 #낮잠잘때땀 #낮잠잘때듣는음악 #낮잠두통 #낮잠효과 #낮잠시간별효과 #낮잠영어로 #낮잠자면머리아픈이유 #낮잠2시간 #낮잠혈당 #당뇨병 #건강



4. 낮잠 두통 안생기려면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두통

낮잠두통 생기는 경우는 잘못된 수면습관 or 이갈이로 인한 긴장성 두통이 제일 많고요. 수분부족, 카페인 섭취 후 낮잠은 두통 유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낮잠 전에는 물을 한잔 마시고 카페인 섭취도 자제하는게 좋답니다.



5. 수면관성 줄이려면

낮잠 잘 자는법 낮잠 적정시간 수면관성

낮잠 깨고 나면 유난히 머리가 멍한 분들 있어요. 이를 수면관성(Sleep inertia)이라 해요. 수면관성은 잠에서 깬 직후 멍한 상태, 인지감각 운동능력 손상 상황을 말하는데요. 이런 수면관성을 줄이려면 방해물 없는 조용하고 어두운곳을 지정하는게 낮잠 잘 자는법 이라고 해요.

*이런 수면관성 때문에 낮잠 후 활동을 재개하기 전에 잠에서 깨어날 시간이 꼭 필요해요. 재빠른 반응이 필요한 활동 예를 들면 운전이나 기계업무 같은 것이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