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누구? 홍삼부작용

홍삼 효능 부작용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누구? 홍삼부작용

홍삼 효능 부작용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 효능 20대는 몸 건강해 잘 못느끼지만, 30대만 넘어도 홍삼효능 많이들 경험하는데요. 그래서 홍삼선물 받으면 남 주는 경우 드물죠. 사실 홍삼 만큼 많이 팔리는 건강기능식품 없는데 무려 건기식 50%가 홍삼 이랍니다. 홍삼 원료 대부분은 한국산 고려인삼 (Panax Ginseng)으로, 인삼 홍삼 효능 차이는 크지 않다고 해요. 오늘은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및 웹엠디 자료를 토대로, 홍삼 효능 및 부작용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알려드릴게요. :D



1. 면역력 증가

홍삼 효능 면역력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홍삼 효능 중 많이 알려진게 면역력 증가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홍삼은 혈액 내 면역세포 수를 증가시켜 독감 백신에 대한 면역계 반응을 높인다고 해요. 한 연구에서 227명이 12주 동안 홍삼 vs 위약 복용 4주 후 독감 백신을 접종했는데요. 홍삼 섭취 그룹의 독감 발병률이 2/3 적었다고 해요. 감기의 경우도 걸렸을때 증상이 덜하고 낫는 기간도 더 짧았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심장에 좋은 홍삼

홍삼 효능 심장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홍삼 자체가 항산화제 성분이라죠. 항산화제는 DNA 손상과 심장병 당뇨병 유발 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데요. 홍삼은 심혈관의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 있다고 해요.



3. 집중력 사고력 상승

홍삼 효능 집중력 사고력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홍삼 섭취 후 정신이 맑아졌다 말하는 경우 많아요. 여러 홍삼 효능 연구에 따르면 학습에 필요한 사고력 집중력 암산 기억력 향상을 보였다고 해요. 게다가 홍삼 + 은행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었어요.



4. 일부 암 위험 감소

홍삼 효능 항암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5년 동안 4,634명을 추적 관찰한 홍삼 효능 연구에 따르면 폐암, 간암, 췌장암, 난소암, 위암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여기에 홍삼을 1년에 3번만 섭취해도 암 위험이 크게 감소했다고 해요. :D

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누구? 홍삼부작용
#홍삼 #홍삼효능 #홍삼부작용 #홍삼먹으면안되는사람 #홍삼정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캔디 #홍삼농축액효능 #홍삼진고 #홍삼유통기한 #홍삼면역력 #홍삼먹는시간 #고려홍삼 #홍삼가격 #홍삼간수치



5. 피로회복

홍삼 효능 피로회복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임상실험 및 동물실험에서 근력 지구력 민첩성 상승됐다는 연구가 있는 반면, 어떤 연구에서는 홍삼 효능 전혀 없다는 결론도 있어 상반되는 입장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운동선수가 지구력 근력 강화 그리고 피로회복 위해 홍삼 섭취를 한다고 해요.



6. 스트레스 감소

홍삼 효능 스트레스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홍삼은 정신적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멕시코 시티 거주자 501명 대상으로 한 홍삼 효능 연구에서 에너지, 수면, 성생활, 만족도, 웰빙 같은 삶의질이 더 나아진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 다른 잘 설계된 연구에서 홍삼 함유 영양제 섭취 그룹은, 홍삼 없는 동일 영양제 섭취한 사람보다 삶의질이 더 좋다고 밝혔어요.



7. 정력증진

홍삼 효능 정력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한국산 고려인삼(Panax Ginseng)을 말린 홍삼은 정력에 좋은 영양제 로 해외에도 많이 알려졌는데요. 남성 대상 연구에서 정자수 및 정자운동성 증가하고, 성욕증가 및 발기문제를 감소시키는 홍삼 효능 발견이 됐어요. 또 다른 연구에서는 고려인삼 900mg을 8주 동안 복용한 사람은 위약 복용자보다 관계시 지속력 문제가 적었다고 해요.



8. 갱년기에 좋은 홍삼

홍삼 효능 갱년기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소수지만 일부 갱년기 증상 홍삼 효능 연구에 따르면 고려 홍삼이 중년 여성의 폐경기 증상을 일부 완화하고 행복감과 기분, 특히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답니다. :D



9. 홍삼 부작용

홍삼 효능 홍삼부작용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의학정보지 헬스라인에 의하면 모두에게 홍삼 부작용 발생이 되는것은 아닌데요. 제일 흔한 홍삼 부작용은 수면장애 입니다. 이밖에도 월경이상, 심박수증가, 혈압상승, 두통, 설사, 현기증, 피부발진 이 보고되고 있어요.



10.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 효능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부작용

홍삼 매일 먹으면 안 될까요? 웹엠디에 따르면 홍삼 장기 복용은 추천하지 않아요. 한국산 고려인삼(Panax Ginseng) 한번에 3개월 섭취 후 휴식, 미국산 화기삼(Panax Quinquefolius) 1개월 ~ 4개월 섭취 후 휴식을 권장해요. 그리고 아래의 경우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해당된다고 해요.

  • 양극성 장애 (조증 위험 증가)
  • 류마티스 관절염, 루푸스, 크론병 (자가면역질환)
  • 임신 or 수유 여성 (질출혈 위험)
  • 유방암 병력
  • 수술 7일전 (혈액 희석으로 출혈 위험)

덧붙여 당뇨병 고혈압 관련 홍삼효능 관해서는 연구결과가 상반되고 당뇨약 고혈압약 상호작용 문제가 있을 수 있어, 미국식품의약국 FDA 및 한국식약처에서 효능 인정을 안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