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부족 증상 6가지 - 잠 잘자오는법

수면부족 증상 잠잘오는법

수면부족 증상 6가지 - 잠 잘자오는법

수면부족 증상 잠잘오는법

수면부족 있으면 새벽에 갑자기 깨거나 두통 흔해요. 수면장애로 수면 질이 나쁘기 때문인데요. 에너지 넘치고 활동적인 사람들 보면 수면 질이 매우 좋다죠. 수면부족은 단순히 잠만 부족한게 아니라 정신적 신체적 건강 문제를 유발하고 위험하기까지 한데요. 오늘은 수면부족 증상 6가지잠잘오는법 알려드릴게요. :D



1. 피부 콜라겐 파괴

수면부족 증상 피부 콜라겐 잠잘오는법

수면부족 할때 피부 칙칙하고 거칠어지는 이유, 바로 신장에 있는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코르티솔 호르몬' 때문이에요. 이 호르몬은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콜라겐 단백질을 파괴하고 분해하거든요. 게다가 피부 장벽 기능과 점막 손상도 일으킨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미세수면 (micro sleep)

수면부족 증상 미세수면 잠잘오는법

수면부족 증상미세수면 현상 때문에 정말 위험해요. 미세수면은 1초 ~ 10초까지 짧은 수면 상태를 말하는데요. 운전 중 많이들 깜빡 졸았다 깬 경험 있으실거에요. 많은 사망사고 차사고가 이런 미세수면 때문에 일어나고 있어요.



3. 뇌위축 (Brain Atrophy)

수면부족 증상 뇌위축 잠잘오는법

일반적으로 60세 이후 뇌가 쪼그라드는 속도는 1년 0.5%로 알려져 있어요. 수면부족 증상 지속되면 이런 뇌위축 속도가 2~4배 빨라져 치매 역시 더 빠르게 온답니다.



4. 심장 통증

수면부족 증상 심장통증 잠잘오는법

수면부족 시 몸에 염증 지표를 나타내는 CRP 수치가 높아져요. CRP는 체내 급성 염증 or 조직손상 일어났을때 혈액 속에 증가하는데요. 이런 CRP 염증 수치 높으면,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위험이 증가해 급성심근경색 생길 수 있답니다. 연구결과 6~7시간 잔 사람의 염증 수치와 심장병 위험이 제일 낮았다고 해요.

수면부족 증상 6가지 - 잠 잘자오는법
#수면부족 #수면부족증상 #수면부족두통 #수면부족어지러움 #수면부족운동 #수면부족심장통증 #수면부족두통타이레놀 #수면장애 #수면무호흡증 #잠잘오는법 #잠잘오는음식 #잠잘오는음악 #불면증 #건강



5. 급성 정신질환

수면부족 증상 정신분열증 잠잘오는법

정신분열증 환자 증가와 수면부족 증상이 무관하지 않다죠. 실제로 건강한 일반인도 장기간 잠을 자지 못하면 공간 왜곡, 환각 등 '급성 정신질환'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6. 체중증가

수면부족 증상 체중증가 잠잘오는법

시카고 대학연구에 따르면 식욕증가와 수면부족 연관성이 입증되었어요. 잠이 부족하면 정크푸드 패스트푸드를 더 많이 섭취한다는게 밝혀졌죠. 또한 수면부족은 특정 음식에 대한 욕구는 강해지고 식욕 억제력은 떨어져 폭식을 부른다고 하네요.



7. 잠 잘오는법 5가지 - 하버드의대 추천

수면부족 증상 잠잘오는법 하버드

  • 수면 6시간 전 카페인 섭취 금지, 흡연금지
  • 침실은 어둡고 시원하게
  • 수면 1시간 전부터 잘 준비
  • 억지 취침 안하기, 20분 내 못자면 잠 올때까지 편안한 활동
  • 낮에 일찍 운동 또는 수면 3시간 전 운동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