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걸리는 식습관 - 당뇨 증상 7가지

당뇨 증상 당뇨 걸리는 식습관

당뇨 걸리는 식습관 - 당뇨 증상 7가지

당뇨 증상 당뇨 걸리는 식습관

밥먹고 과일 먹기 - 당뇨 걸리는 식습관 인거 다들 아셨나요?

밥먹기 전 또는 밥먹는 중에는 괜찮지만 밥먹고 시간 지나 '후식' 과일은 독인데요. 식사 후 혈당 낮추기 위해 인슐린 분비가 되는데, 이때 과일 먹으면 낮아진 혈당이 다시 올라 췌장이 인슐린 분비를 또 하면서 혹사 당한다고 해요. 생로병사 비밀에도 식후 과일 먹는 식습관 때문에 당뇨 생긴 경우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당뇨 증상 7가지 어떤게 있을까요?



1. 심한 갈증

당뇨 증상 갈증 당뇨 걸리는 식습관

탈수증 생긴듯 목이 타는 심한 갈증은 대표적인 당뇨 증상 인데요. 당뇨 오면 인슐린 부족 or 작용을 못해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설되면서 많은 수분도 같이 배출되는데요. 그결과 '혈액이 진해져' 심하게 목 마르는 증상 생긴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식욕 - 빠른 배고픔

당뇨 증상 배고픔 식욕 당뇨 걸리는 식습관

식사 후 금방 배고프고 식욕 폭발했다면 당뇨 증상 의심해보세요.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탄수화물 섭취해도 세포로 들어가지 않아 신체가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배고픔 신호를 뇌로 보내면서 계속 식욕이 도는 것이라고 해요.



3. 하루 소변 횟수 10회

당뇨 증상 하루소변횟수 당뇨 걸리는 식습관

성인 하루 소변 횟수 6회 정도 라죠. 10번 이상 이면 당뇨 증상 인데요. 혈액 속 포도당이 한계 이상으로 많아지면 신장에서 포도당을 노폐물로 인식해 소변으로 내보내는 것인데, 이렇게 포도당 배출을 계속하기 위해 몸에서 소변량 늘리다 보니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다시 소변량은 늘고 이것이 반복되요.



4. 속살 상처 오래감

당뇨 증상 피부 상처 당뇨 걸리는 식습관

입안 염증 같은 '점막' 부위 속살 상처가 빨리 낫지 않고 오래가는 것도 당뇨 증상 인데요. 혈당 높아지면 피가 잘 응고되지 않고 상처 부위 염증이 커져 잘 낫지 않는다고 해요.

당뇨 증상 - 당뇨 걸리는 식습관
#당뇨 #당뇨증상 #당뇨초기증상 #당뇨초기증상피부 #당뇨걸리는식습관 #당뇨병초기증상 #당뇨진단기준 #하루소변횟수 #다리쥐 #혈당 #혈당이높을때증상 #건강



5. 열감 있는 피부 가려움증

당뇨 증상 열감 가려움증 당뇨 걸리는 식습관

당뇨 초기 증상 중에 피부 문제가 많은데요. 그래서 아토피 습진 무좀 있는 사람 중에서 혈당 낮추면 증상이 좋아지는 경우 있다고 해요. 특히 열감 있는 피부 가려움증 경우 혈당 오를때 증상 으로 피부 혈관 내 수분량이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당뇨 증상 중 하나에요.



6. 목 겨드랑이 피부 착색

당뇨 증상 목 겨드랑이 착색 당뇨 걸리는 식습관

목 or 겨드랑이 부위가 거뭇거뭇 착색 되어 여두워지는 것도 당뇨 증상 인데요. 미국 피부과 학회(AAD) 따르면 대표적인 인슐린 저항성 증상 인 흑색가시세포증으로, 과다분비된 인슐린이 피부에 두껍게 쌓여 마치 때가 낀것처럼 주름이 생기는 것이라고 해요.



7. 복부비만 - 마른비만

당뇨 증상 복부비만 뱃살 당뇨 걸리는 식습관

인슐린 - 체중 증가 호르몬 인거 모르셨죠? 그래서 당뇨 증상 나타나면 비만체중 되거나 특히 인슐린이 올라가니까 복부비만 내장비만 잘 생기는데요. 복부비만 중에서 배만 볼록 나온 마른비만은 당뇨 진행 확률이 2배 높다고 해요.



8. 당뇨 진단 기준 ?

당뇨 진단 방법 중 간편한 게 8시간 금식 후 공복혈당 검사 지만, 제일 정확한 것은 당화혈색소 검사 인데요. 3개월 당화혈색소 평균 수치 6.4% 이상 나오면 당뇨 라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