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 효능 7가지 - 수박씨 수박껍질 효능 부작용

수박 효능 부작용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 효능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 수박씨 수박껍질 효능 부작용

수박 효능 부작용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은 어디에 좋을 까요?

영양가 없고 물만 많은 과일 아닌가 싶지만, 생각보다 건강에 좋은 효과를 끼칠 만큼 충분한 영양소 가진 과일 이에요. 심장 시력 근육 피부 다방면에 효과가 있는데요. 오늘은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임상영양사 에이미가 알려주는 수박 효능 7가지 소개해드릴게요. :D



1. 피부 상처 자연치유 수박껍질

수박 효능 부작용 상처자연치유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 효능 첫번째 바로 피부 상처 자연치유 입니다. 이것은 수박 & 수박껍질 속 풍부한 비타민A 효능 덕분인데요. 비타민A 영양소는 피부 세포를 재건하고 회복시키는 효능 때문에 건강한 피부에 필수에요. 동물연구에 따르면 영양학적으로 완벽한 식단을 먹은 것보다, 비타민A 부족한 식단을 먹었을 경우 상처 자연치유 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근육통 완화 운동능력 향상

수박 효능 부작용 근육통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 '시트룰린' 성분은 운동능력 향상 및 근육통증 감소 효능 있어요. 혈관을 확장시켜 심장 펌프질 효율이 높아지고 신체 산소 공급이 늘어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시트룰린을 7일간 규칙적 섭취하면 신체의 산화질소 생산을 증가시켜 호기성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게다가 운동 후 근육통 감소, 빠른 심박수 회복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수박 효능 이랍니다.



3. 전립선암 대장암 항암효과

수박 효능 부작용 전립선암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 효능 으로 많이 알려진 것이 전립선암 대장암 예방 이죠. 수박에 풍부한 리코펜 & 쿠쿠르비타신E 성분에 항암 효과 있어요. 암은 세포 분열이 통제불능 일때 발병하는데요. 리코펜은 세포 분열을 촉진하는 호르몬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 (IGF)의 혈중수치를 낮추는 기전이 있다고 해요. 쿠쿠르비타신 E는 암세포의 '오토파지' 활동을 촉진해 암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4. 변비 붓기 없애는 수박씨

수박 효능 부작용 변비 붓기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은 건강한 소화에 필요한 많은 수분 and 적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섬유질은 장 건강 관리에 도움 되고, 물은 소화관을 통해 노폐물을 더 효율적으로 이동시켜요. 특히 과육 보다 수박씨 속에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좋고 붓기 없애는 효능 있어요.

수박 효능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 수박씨 수박껍질 효능 부작용
#수박 #수박효능 #수박부작용 #수박많이먹으면 #수박껍질효능 #수박하루섭취량 #수박씨효능 #수박은어디에좋은 가요 #수박칼로리 #건강 #리빙 #다이어트



5. 항염증 항산화 스트레스 감소

수박 효능 부작용 치매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염증은 많은 만성질환 원인 인데요. 수박 효능 중 뛰어난 것이 바로 이 항염증 + 항산화 효과 에요. 특히 수박의 풍부한 리코펜 + 비타민C 조합은 염증제거 및 산화 스트레스 손상을 막아주는데, 뇌세포 손상을 방어해 알츠하이머 병 시작과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다고 해요.



6. 황반변성 예방 도움

수박 효능 부작용 황반변성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수박은 눈에 좋은 과일 인데요. 황반변성(AMD)은 노인에게 흔한 눈 질환으로 방치시 실명 유발을 해요. 황반변성 증상은 선이 휘어져보이는 것인데요. 이런 황반병선 예방 역시 수박 효능 중 하나랍니다. 수박의 리코펜 성분이 망막 세포를 손상시키는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하네요.



7. 심장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듬뿍

수박 효능 부작용 심장 수박씨 수박껍질 수박은 어디에 좋은 가요

'산화질소'는 혈관 확장을 도와 혈압 낮추는 효능 있는데요. 수박 속에 산화질소 수치를 증가시키는 '시트룰린'이 풍부해요. 게다가 수박은 심장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B6,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8. 수박 하루 섭취량 부작용

수박효능 수박부작용 수박 하루 섭취량

수박 하루 섭취량 어느 정도 일까요? 수박껍질 제외 100~150g 권장량이라고 해요. 그리고 수박 효능 뛰어난건 사실이지만 수박 많이 먹으면 부작용 역시 있는데요. 소화를 돕고 산도 조절하는 설탕화합물 '소르비톨' 때문에 많이 먹으면 설사 복부팽만감 가스 차는 증상 생길 수 있다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