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 설사 빨리 낫는 법 - 클리블랜드 클리닉

설사에 좋은 음식 설사 빨리 낫는 법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 설사 빨리 낫는 법 - 클리블랜드 클리닉

설사에 좋은 음식 설사 빨리 낫는 법

배 내놓고 자거나 찬거 많이 먹다 보면 누구나 한번은 설사 경험 하는데요.

외국도 다르지 않아요. 세계 종합병원순위 톱3 중 하나인 '클리블랜드 클리닉' 따르면 설사란 하루 3번 묽은변 보는 증상을 말해요. 배탈 복통 때문에 힘들기도 하지만 방치하면 "신장 및 비뇨기 합병증" 위험도 있는데요. 오늘은 클리블랜드 클리닉 추천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 설사 빨리 낫는 법 알려드릴게요. :D



1. 사골국물 - 뼈국물

설사에 좋은 음식 사골국물 설사 빨리 낫는 법

사골국물 의외로 설사에 좋은 음식 인데요. 뼈를 고아낸 사골국물에는 아미노산 글루타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글루타민은 젤라틴 형태로 변해 장 벽(IB) 기능을 유지하고 나쁜 균과 독소로부터 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그리고 저하된 장기능을 도와 수분과 영양분 흡수를 촉진하는 성분이기도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사과조림

설사에 좋은 음식 사과조림 설사 빨리 낫는 법

사과는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요. 폴리페놀은 면역반응을 조절해 장 염증 치료 효능 있다고 해요. 또 장벽 보호, 장내 미생물 군집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생사과 보다 한번 조리된 사과조림 사과소스설사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해요.



3. 바나나

설사에 좋은 음식 바나나 설사 빨리 낫는 법

설사 한번에 엄청난 수분과 영양분이 빠져나가는거 아시나요? 바나나는 손실된 칼륨 및 비타민 전해질 보충에 큰 도움이 되요. 실제로 바나나는 의학적으로 검증된 설사에 좋은 음식 으로 사과, 쌀죽, 토스트 같은 BRAT 식품 종류에 해당되요. 수용성 섬유질과 녹말이 함유된 이런 음식은 설사로 손실된 영양분을 보충하고 장 속에서 젤을 형성해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 설사를 예방해요.



4. 카모마일차

설사에 좋은 음식 카모마일차 설사 빨리 낫는 법

클리브랜드 클리닉에서는 설사 환자에게 설사 1회 마다 1컵의 수분 보충 추천해요. 여기에는 물, 과일주스, 무카페인 소다, 전해질 음료가 포함되요. 중요한 것은 너무 뜨겁거나 얼음물 안되고, 따듯한 액체를 마셔야 해요. 카모마일차 마시기도 추천하는 설사 빨리 낫는 법 중 하나에요.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 설사 빨리 낫는 법 - 클리블랜드 클리닉
#설사 #설사에좋은음식 #설사에좋은차 #설사에좋은유산균 #설사에좋은과일 #설사에안좋은음식 #설사원인 #설사하는이유 #설사멈추는법 #설사칼로리흡수 #설사할때음식 #설사빨리낫는법 #건강



5. 생강차 익힌당근

설사에 좋은 음식 생강차 설사 빨리 낫는 법

생강차도 설사에 좋은 음식 인데요. 일부 연구에서 생강의 항염증 효능이 장염 및 설사 배탈증상 완화 효과를 보였다 해요. 덧붙여 '국립 신장소화기 학회' NIDDK 따르면 삶은감자 익힌당근도 설사에 좋은 효험이 있어요.



6. 설사에 안좋은 음식

설사에 안좋은 음식 불용성섬유질 설사 빨리 낫는 법

섬유질 종류는 수용성 불용성 2가지 있어요. 여기서 불용성 섬유질 식품은 변비에 좋지만, 설사에 안좋은 음식으로 배에 가스 차고 설사를 더 유발하니 피해야 해요. 불용성 섬유질 식품은 브로콜리, 양배추, 미니양배추, 콜리플라워, 잎이 많은 채소, 일부 생과일 이에요. 튀긴음식도 매우 안좋은 선택이고요.

설사가 병원균 때문에 생겼다면 가족 및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어요. 미국 보건복지부 따르면 손씻기는 설사 전염률을 30%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최소 20초간 손가락 사이 손톱 밑까지 씻거나, 60% 이상 알코올 함유한 손소독제 사용도 효과 있어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