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 생기는 이유 6가지 종아리붓기 팔다리붓기 손발붓기 얼굴붓기 원인

붓기 생기는 이유 종아리붓기 팔다리붓기 손발붓기 얼굴붓기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6가지 종아리붓기 팔다리붓기 손발붓기 얼굴붓기

붓기 생기는 이유 종아리붓기 팔다리붓기 손발붓기 얼굴붓기

붓기 생기는 이유 왜 일까요? 의학정보지 웹엠디 따르면 혈액 내 물질 균형이 깨지면, 수분이 몰려 그 부위에 부종 증상 생기는 것인데요. 이런 부종 종류 중엔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병이 유발하는 붓기도 있다고 해요. 오늘은 붓기 생기는 원인 질환 6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전신부종 - 만성신부전

전신부종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만성신부전

몸 전체에 붓기 생기는 이유 는 신장 문제일 가능성이 제일 높다고 해요. 만성신부전 있으면 거품 소변 보면서 전신부종으로 몸이 부어요. 만성신부전이란 노폐물을 제거하는 신장 기능이 영구적으로 망가진 상태를 말해요. 게다가 남은 신장 기능은 시간 지나면서 점점 떨어지고 결국 신장투석까지 해야 하는 무서운 질환이랍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손발붓기 - 류마티스 관절염

손발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류마티스 관절염 있으면 손발 붓기 생긴다고 해요. 주로 관절 마디가 붓는데요. 이렇게 관절 붓기 생기는 이유는 활막이 붓고 그 주위 관절 삼출액이라는 물이 차기 때문이에요.



3. 얼굴붓기 - 혈관부종 갑상선

얼굴 붓기 생기는 이유 갑상선 혈관부종 신부전

얼굴 붓기 생기는 원인 질환으로는 "혈관부종, 신장병, 갑상선기능항진증" 3가지 있는데요. 혈관 부종은 피부 밑 피하 조직 부위가 붓는 것을 말하는데 드물게 얼굴 목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있어도 얼굴 붓기 생기는데 주로 눈 주위, 손발 부종이 나타나고 혀가 두꺼워진다고 해요.



4. 호흡곤란 + 다리붓기 - 울혈성 심부전

다리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울혈성심부전

붓기 생기는 이유심장 때문일 수도 있어요. 심장병 환자에서 심부전으로 생기는 부종을 '심인성 부종'이라 해요. 심장 기능이 떨어져 전신으로 뿜어내는 혈액량이 감소하면서, 일종의 보상 기전으로 체액 축적과 혈액량이 증가하고 결과적으로 전신 부종, 호흡곤란 같은 울혈 증상 발생이 되는 것인데요. 울혈성 심부전 경우 특히 다리 붓기와 함께 숨이 차는 증상 나타나는 특징이 있어요.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6가지 종아리붓기 팔다리붓기 손발붓기 얼굴붓기
#붓기 #몸이부어요 #몸이붓는이유 #붓기생기는이유 #붓기원인 #붓종원인 #전신부종 #얼굴붓기 #갑상선 #팔다리붓기 #유방암 #손발붓기 #종아리붓기 #한쪽종아리부종 #건강



5. 혈관돌출 + 다리붓기 - 하지정맥류

다리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하지정맥류

울툴불퉁 종아리 혈관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 치료 안하고 방치해도, 나중에 다리붓기 통증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6. 팔다리 붓기 - 림프부종

팔다리 붓기 생기는 이유 원인 림프부종 유방암

림프절은 신체 세균과 노폐물을 걸러내는 조직이에요. 팔다리 붓기 생기는 이유 는 바로 이런 림프절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림프 손상은 선천적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유방암 수술 및 방사선 치료 후 잘 생긴다고 해요. 치료 후 재발한 암 자체가 림프절 흐름을 막아 붓기를 유발한다고 하니, 유방암 치료 후 붓기 주의하세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