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6가지 -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6가지 -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신장 안좋으면 조심할 음식 많아요. 건강에 좋은 채소도 많이 섭취하면 신장에 독 되는데요.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따르면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식품이 신장 기능에 부담을 주지 않는답니다.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 6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로켓샐러드 - 아루굴라

신장에 좋은 음식 로켓샐러드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로켓샐러드 또는 아루굴라 이름으로 불리는 풍미 좋고 영양 풍부한 신장에 좋은 채소 인데요.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 망간, 칼슘 많고 여기에 질산염도 들어있는데 혈압 낮추는 효능 있답니다. 미국 농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생 아루굴라 반컵(10g)기준 나트륨 2.5㎎ 칼륨 37㎎ 인 5㎎ 들어 있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블루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 그리고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심장병 당뇨병 예방에 으뜸 인데요. 신선한 블루베리 반컵 (74g) 기준 나트륨 0.7㎎ 칼륨 57㎎ 인 9㎎ 포함돼 있어 신장에 좋은 과일 이에요.



3. 적포도

신장에 좋은 음식 적포도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적포도 역시 신장에 좋은 음식 이에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가 많은데 만성염증 제거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죠. 적포도 반컵(42g) 기준 나트륨 0.7㎎ 칼륨 72㎎ 인 7.5㎎ 들어 있답니다.



4. 달걀 흰자

신장에 좋은 음식 달걀흰자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따르면, 달걀흰자는 "인" 성분이 적으면서 고품질의 신장에 좋은 단백질 이라고 해요. 달걀노른자는 영양가는 높지만 흰자 보다 인 성분이 많아요. 날 달걀흰자 1개(33g) 기준 나트륨 55㎎ 칼륨 54㎎ 인 5㎎ 이라고 해요.

신장에 좋은 음식 6가지 -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신장 #신장에좋은음식 #콜리플라워 #나트륨적은음식 #칼륨적은음식 #인적은음식 #신장에나쁜음식 #블루베리 #신장에좋은영양제 #적포도 #신장에좋은차 #올리브유 #신장에좋은과일 #신장에좋은약 #건강



5. 콜리플라워

신장에 좋은 음식 콜리플라워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콜리플라워는 비타민K, 엽산, 섬유질 포함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신장에 좋은 음식 이에요. 외국에선 저칼륨 반찬으로 자주 먹는 식품이라고 해요. 소금 안넣고 삶은 콜리플라워 1/4컵 (31g) 기준 나트륨 4.6㎎ 칼륨 44㎎ 인 10㎎ 포함되어 있답니다.



6. 올리브유

신장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 나트륨 칼륨 인 적은 음식

올리브오일은 비타민E 그리고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품 입니다. 특히 올리브유 지방은 올레산 항염증 성분으로, 신장 염증 잡는 효능 있다고 해요. 올리브유 한스푼 (14g) 기준 나트륨 0.3㎎ 칼륨 0.1㎎ 들어 있고 인 성분이 0 이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음식 으로 분류해요.

*클리브랜드 클리닉 임상영양 정보에 의하면 신장 안좋은 사람은 우유 하루 1잔 이상 섭취하면 안되요. 유제품은 인 성분이 많아 과다섭취 하면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와 뼈가 잘 부러지게 된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