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6가지 | 요로결석 좋은 음식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요로결석 좋은 음식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6가지 | 요로결석 좋은 음식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요로결석 좋은 음식

요로결석 보이시나요? 환자 몸에서 나온 건데요. 이런 뾰족한 결석이 장기를 긁어대니 고통 엄청나요.

요로결석 예방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물만 제때 마셔도 결석은 잘 생기지 않는데요. 추가로 아래 식품 자주 드시면, 결석 형성을 방해하는 '이것' 성분 덕분에 아플 일은 절대 없답니다. 어떤게 요로결석에 좋은음식 인지, 그중에는 요로결석 녹이는 약 효과 내는 것도 있는데요.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6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레몬 라임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레몬 요로결석 좋은 음식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최고는 레몬라임 과일 이에요. 의학정보지 WebMD 따르면 레몬 속 구연산 성분은 결석 형성을 억제하고 결석을 녹이는 물질로, 신체의 구연산 감소는 요로결석 환자에게 나타나는 흔한 대사 이상 중 하나라고 해요. 충분한 물과 레몬 섭취는 결석 자연배출 그리고 요로결석 예방에 큰 도움 된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자몽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자몽 요로결석 좋은 음식

레몬 다음으로 최고의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바로 자몽 인데요. 요로결석은 소변이 산성 일때 만들어지고 크기가 커진다고 해요. 자몽 역시 소변을 덜 산성화 시키고 결석을 녹이는 구연산 많은 과일 중 하나랍니다.



3. 사과식초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사과식초 요로결석 좋은 음식

사과식초에는 요로결석 녹이는 아세트산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식초 섭취는 신장결석 및 요관결석 자연배출도 도움이 되고요. 여기에 사과식초는 결석으로 인한 통증 감소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4. 수박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수박 요로결석 좋은 음식

수박 역시 요로결석 증상 있을때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에요. 수분함량이 94% 이기 때문인데요. 미국 최고의 명문 종합병원 '메이요클리닉' 따르면 수박 같이 수분 함량 높은 과일에도 천연 구연산 성분이 포함돼 있기 때문인데, 실제로 수박은 천연 결석 억제제로 불리는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 이라고 해요. :D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6가지 | 요로결석 좋은음식
#요로결석 #요로결석좋은음식 #레몬 #요로결석좋은과일 #자몽 #수박 #사과식초 #요로결석좋은차 #요로결석좋은약 #요로결석좋은약초 #요로결석수술후좋은음식 #요로결석에좋은음식 #요로결석영양제 #구연산 #건강



5. 토마토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토마토 요로결석 좋은 음식

토마토 먹으면 요로결석 생긴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국립 신장 재단 따르면 토마토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칼륨 및 섬유질 공급원으로 건강에 좋으면 좋았지 요로결석 형성에 영향 없다고 해요. 오히려 토마토는 수산염이 없어 요로결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6. 멸치 & 저지방우유

요로결석 녹이는 음식 멸치 요로결석 좋은 음식

칼슘 부족 하면 요로결석 증상 생길 수 있는거 아셨나요? 요로결석 원인이 칼슘이라고 멸치 안먹는 경우 있는데요. 의학정보지 WebMD 따르면 오히려 식단에 칼슘 부족하면 요로결석 신장결석 생긴다니 굳이 칼슘 섭취 제한 필요는 없다고 해요. 하루 1,000mg 칼슘을 음식으로 섭취하면 수산 흡수를 억제하여 결석 예방에 좋다고 해요. 이때 비타민D 같이 먹어야 칼슘 흡수율 높일 수 있답니다. 참고로 칼슘 영양제 보충제 경우 되려 결석 발생율을 높이기 때문에 자연식이 최고라고 해요.

*반면 요로결석 안좋은 음식 바로 탄산음료 인데요. 과당 및 인산염이 많아 요로결석 유발할 수 있어요. 염화나트륨, 글루타민산나트륨, 질산나트륨 성분 많은 가공식품도 피하세요. 맥주도 요산을 높여 요로결석 유발할 수 있으니 많이 마시면 안되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