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안좋을때 증상 7가지 |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생긴다?

장 안좋을때 증상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 안좋을때 증상 7가지 |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안좋은증상 ?

장 안좋을때 증상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 안좋은 사람 증상은 비슷하다고 해요.

장은 소장 + 대장으로 나뉘어 있으면서 우리 면역력 70% 담당할 정도로 정말 중요한 장기인데요. 그만큼 장 안좋으면 몸속부터 피부 까지 여러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죠. 장 안좋을때 증상 7가지 어떤게 있을까요? :D



1. 만성 장염

장 안좋을때 증상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 안좋을때 증상 중 흔한 것은 만성장염 인데요. 일반 장염 말고, 만성 염증성 장염은 자가면역질환 때문이에요. 음식 같은 외부물질을 감염원으로 오인해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데요. 대부분 만성으로 궤양성장염 루푸스장염 크론병 등이 여기에 속한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입냄새

장 안좋을때 증상 입냄새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입냄새 90%는 구강 문제지만 장 안좋을때 증상 인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위장 내 출혈이에요. 장의 미세한 출혈로 인한 피냄새가 입에서 날 수 있다고 해요.



3. 배에서 계속 꼬르륵 소리

장 안좋을때 증상 배에서 계속 꼬르륵 입냄새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배에서 계속 꼬르륵 소리 나는 분들 있으시죠? 음식물을 이동시키는 위 → 장 연동운동 능력 즉 소화능력이 떨어져 공기가 섞여 나는 소리인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있어 장 안좋으면 장에서 흡수되지 않은 물이 꼬르륵 소리 내는 거랍니다.



4. 주사비 여드름

장 안좋을때 증상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 안좋으면 여드름 나는거 아시나요? 소장 내 세균 과증식 현상 "SIBO" 있으면 여드름 및 주사비 유발을 한다고 해요. 한 연구에선 여드름 주사비 환자 54%가 장내 세균 불균형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 장 안좋은 사람은 위산 수치도 낮았는데, 충분히 세균을 걸러내지 못해 장염증 생기고 이것이 주사비 여드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D

장 안좋을때 증상 7가지 |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안좋은증상 ?
#장안좋을때증상 #장안좋은증상 #장염 #장안좋으면여드름 #주사비 #장안좋은사람 #입냄새 #장안좋을때음식 #장안좋을때약 #소화불량 #배에서계속꼬르륵 #장안좋을때병원 #장안좋으면 #장독소 #건강



5. 복통 설사

장 안좋을때 증상 복통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장 안좋을때 증상 으로 복통 설사 도 흔하죠. "유전, 염증, 음식" 등 여러 문제가 원인이 되어 장 운동성이 떨어지고 장이 예민해지면서 수축하는데, 쉽게 말해 장에 쥐 나서 배가 아프게 되는 것이랍니다.



6. 독한 방귀냄새 변비

장 안좋을때 증상 방귀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방귀 하루종일 뀌시는 분들이 있잖아요? 장독소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 바로 지독한 방귀냄새 그리고 변비에요. 장 벽에 구멍 생기는 것을 장게실 이라 하는데, 여기에 변이나 음식찌꺼기 등이 끼어 썩으면서 독한 방귀가 나오는 것이에요.



7. 배에 가스

장 안좋을때 증상 배에 가스 장 안좋으면 여드름 주사비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의학감수 '데브라 설리반 박사'는 배에 가스 차는 이유 가 소장에 남아있는 음식찌거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가스를 배출해도 여기서 끊임없이 음식이 발효돼 복통 or 복부팽만감 유발하는 하는 것이랍니다.

여러분은 장 안좋을때 증상 중에 몇개나 해당하시나요?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