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됨 나중에 병원 신세 진다는 '이것' 행동 6

샤넬백 한쪽으로 메기 척추측만증 원인, 심장에 안좋은 습관, 팁줌

잘못됨 나중에 병원 신세 진다는 '이것' 행동 6

1. 재채기 할때 입 막기

재채기 입막기 기도 고막 파열 증상 원인, 팁줌

요즘 어디가서 재채기 하면 사람들 이목이 쏠리죠.

기침할때 코와 입을 가리는건 좋지만, 그렇다고 너무 꽉 막으면 위험한데요. 재채기할 때 폐에서 한꺼번에 많은 공기가 빠져나오는데, 이때 코 입을 막으면 압력이 급격히 높아져 기도 손상, 고막 파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하면 부풀어 오른 뇌혈관 부위가 파열돼 뇌출혈이 생길 수 있고요.



2. 허리 벨트 꽉 조이기

벨트 조이기 복압 속쓰림 원인, 팁줌

배 나와서 바지 벨트 꽉 쪼이시는 분? 허리를 너무 꽉 조이면 일명 복강내압, 쉽게 말하면 배의 압력이 높아져 위에 있던 위산이 역류할 수 있어요. 반복되면 식도가 상하거나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3. 립밤 손으로 덜어 바르기

립밤 폐렴 원인, 팁줌

립밤 중에 튜브를 짜서 쓰거나, 조금씩 덜어 바르는 제품이 있는데요. 손으로 찍어 바르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네요. 특히 요즘 유행하는 폐렴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이 많이 묻어 있다니 주의하세요.



4. 한쪽으로만 백 메기

한쪽으로 샤넬백 메기 척추 측만증 원인, 팁줌

숄더백이나 가방 습관적으로 한쪽 어깨로만 메죠. 이런 습관이 쌓이면 근육이 삐뚤어져 척추 측만증이 생길 수 있고요. 골반이 같이 휘고 양쪽 어깨 높이가 달라지면서 옷맵시도 안받고 무엇보다 만성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잘못됨 나중에 병원 신세 진다는 '이것' 행동 6
#건강 #마스크 #재채기 #고막파열증상 #뇌출혈 #샤넬백 #한쪽으로메기 #척추측만증 #어깨통증원인 #다리꼬기 #고혈압 #척추측만증 #벨트 #속쓰림 #립밤 #폐렴 #팔짱끼기 #심장 #다이어트



5. 팔짱 끼기

팔짱 끼기 심장 건강에 안좋은 습관, 팁줌

요며칠 갑자기 추워졌는데, 이럴때 춥다고 팔짱 끼고 걷는 분들 있는데요. 팔짱을 자주 끼면 팔 안쪽 정맥혈관을 압박해 붓기가 생기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안좋은 습관이랍니다.



6. 습관적으로 다리 꼬기

다리 꼬기 고혈압 원인, 팁줌

다리 꼬면 혈압이 높아진다는 사실 아셨나요? 연구에 따르면 다리 꼬기는 '수축기혈압 7%, 이완기혈압 2%' 씩 높아진답니다. 또 골반 신경을 눌러 자궁 건강에 매우 안좋은 습관이고요. 어느쪽 다리를 꼬느냐에 따라 영향도 달라지는데요. 왼쪽다리가 신장에 주는 부담이 적어 그나마 왼쪽을 꼬는게 낫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