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밤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이유' 4가지

아침 두근거림 심장 밤에 두근거림

아침 밤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이유' 4가지

아침 두근거림 심장 밤에 두근거림

밤에 잠자려고 누우면 갑자기 심장 두근거리는 분들 계신가요? 평소와 생활이 크게 다르지 않는데 이런 증상이 생기면 심장에 심각한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덜컥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보통은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아침 밤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이유 뭘까요? 4가지 원인을 알려드릴게요.



1. 커피 담배

아침 두근거림 심장 밤에 두근거림

아침에 커피나 차를 마셨을 경우에요. 사람에 따라 커피 담배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2주간 커피를 덜 마시고, 담배도 평소만큼 피지 말아보세요. 카페인 및 니코틴은 심박수를 높이거든요. 심장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경험해보는 거죠.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식사 제대로 안하는 경우

아침 두근거림 심장 밤에 두근거림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저혈당 증상으로 심장은 더 열심히 일해야 해요. 그래서 평소보다 더 심하게 뛴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게다가 이럴 경우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3. 빈혈

아침 두근거림 심장 밤에 두근거림

피 속에 적혈구 수가 낮아지면 빈혈이 생겨요. 적혈구는 우리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는 중요한데요. 인지하지 못하는 신체 출혈 or 생리 등으로 빈혈 있으면 심장이 두근거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더 쉽게 피곤해져요. 계단을 몇 개만 올라가도 쉽게 피로한데 그 이유를 빈혈이라고 생각하지 못하죠.

아침 밤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이유' 4가지
#아침두근거림 #아침심장두근거림 #밤에두근거림 #밤에심장 #밤에심장두근거림 #심장이안좋을때증상 #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 #심장이두근거리는이유 #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손떨림 #심장마비전조증상 #아침에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 #밤에심장이두근거리는증상 #커피 #빈혈 #건강



4. 관상동맥 질환, 심혈관 질환

아침 두근거림 심장 밤에 두근거림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 등 심혈관 질환 or 관상동맥 질환 있을때 심장이 두근거릴 수 있어요. 이런 질환은 부정맥을 일으키기 때문이에요. 심장근육, 혈액순환 문제가 있어도 아침 밤에 심장 두근거림 증상이 나타나요.

심장병은 제때에 발견하면 약이나 작은 수술로 치료할 수도 있을 수 있어요.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보는 게 중요해요. 병이 있다면 치료하면 되고, 아무런 병이 없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