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덩어리 셀룰라이트의 놀라운 진실 15가지


셀룰라이트는 주로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생기는 ‘오렌지 껍질 형태’의 우둘투둘한 지방이 뭉쳐 생기는 피부 변화를 말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일반적인 비만과는 달리 다이어트로 빼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인데요. 우리 주위에는 셀룰라이트가 무엇이고, 무엇이 셀룰라이트을 일으키고, 어떻게 제거하는 지 등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오늘은 여태껏 잘 몰랐던 셀룰라이트에 대한 진실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셀룰라이트는 몸에 있는 독소가 원인이다. (X)

일부 셀룰라이트용 의약제품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해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선전합니다. 그러나 이들의 주장은 과학적으로 뒷받침되지 않은 것입니다. 오히려 셀룰라이트는 피부 밑에 있는 피하 지방 축적물이 콜라겐 섬유 또는 연결 조직 층을 통해 밀고 올라오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결합 조직은 호르몬이나 운동 부족, 근긴장, 과도 지방, 순환 장애 등으로 약화됩니다.



2.  여성이 남성보다 셀룰라이트가 많다. (O)

여성은 엉덩이와 허벅지 주위에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지방이 더 많지만 이를 지탱해주는 결합 조직이 남성보다 적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10% 정도도 셀룰라이트가 있습니다.



3.  셀룰라이트는 나이가 들수록 심해진다. (O)

호르몬이 셀룰라이트의 모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수록 몸이 생성하는 에스트로겐이 적어집니다. 이 호르몬은 혈관이 부드럽게 흐르는 것을 도와줍니다. 에스트로겐이 적을 경우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이 감소되고 오래된 결합 조직이 쇠약해 집니다.



4.  셀룰라이트는 유전일 수 있다. (O)

셀룰라이트는 유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엄마나 할머니가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으면 자녀도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시중에는 셀룰라이트를 일으킬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유전자 검사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이 셀룰라이트를 가지게 되는 점을 생각해보면 비싼 돈을 내면서 이런 검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전은 셀룰라이트를 가져오는 여러 요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식사, 운동, 몸무게 등 다른 요인들도 많습니다.



5.  셀룰라이트는 비만인 사람들에게만 나타난다. (X)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풀무원 야채수

비만은 셀룰라이트 모양을 더 보기 쉽게 만듭니다. 피부 밑에 지방이 많을수록 결합 조직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게 되고 약한 부분에서 터지게 됩니다. 그러나 셀룰라이트는 모든 체형의 여성들에게 일어납니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들도 생길 수 있습니다.



6.  운동이 셀룰라이트 모양을 줄여준다. (O)

정기적인 운동이 셀룰라이트를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크기를 줄여주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셀룰라이트는 피부 밑에 있는 결합 조직이 약해지거나 탄력을 잃게 되면 발생합니다. 과도한 지방을 없애고, 이 부위를 스트레칭 해주거나 강화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이 근육들을 강화시키면 피부도 타이트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셀룰라이트가 눈에 덜 띄게 되는 착시를 일으킵니다.



7.  달리기는 셀룰라이트를 줄이는데 효과가 좋다. (X)

한 연구에 따르면 8주동안 매주 3회 30분씩 에어로빅 운동을 한 사람들은 1.8킬로그램의 뭄무게가 줄어들었지만 근육이 생긴 것은 아닙니다. 반면에 에어로빅을 15분만 하고 15분은 근력 운동을 한 사람들의 경우 4.5킬로그램의 지방을 줄이고 1킬로그램의 근육을 얻게 되어 체지방성분이 크게 나아졌다고 합니다.달리기를 포함해 모든 종류의 심장강화운동은 몸무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셀룰라이트 모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의 주름을 피는데 정말로 좋은 것은 근력 운동입니다.



8.  피부 강화 크림은 셀룰라이트 치료에 근본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 (X)

라벨지에는 그렇다고 씌어져 있을지 모르지만, 국소 스킨크림이 셀룰라이트를 줄여주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티노이드를 함유한 제품들은 피부 커버를 두껍게 만들어 일시적인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림이나 카페인, 생각, 녹차나 흑차 같은 자극적인 물질을 바르는 것이 혈액순환을 향상시키고 지방 세포를 제거한다는 말은 근거가 없습니다.



9.  피부 필러가 움푹 들어간 피부를 치료할 수 있다. (O)

얼굴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레스틸렌이나 래디어스 같은 피부 주입식 필러들은 피부의 셀룰라이트 부분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응어리가 많은 케이크에 아이싱을 해서 보다 좋게 보이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마른 사람들이나 피부가 움푹 들어간 곳이 몇 군데 있는 사람들의 경우 필러가 이들 부분을 튀어 나오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술비가 많이 들고, 효과는 겨우 몇 달 밖에 지속되지 않습니다.



10.  비외과적 셀룰라이트 치료가 효과가 있다. (O)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풀무원 야채수

일부 방법 (레이저 치료)은 상당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10번에서 15번 정도 치료가 필요하고 유지를 위해서는 매달 정기적인 진료를 요합니다.레이저, 고주파, 마사지 기술이 셀룰라이트 모양을 줄이기 위해 수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효과가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효과는 있습니다. 이 같은 방법들은 약국에서 파는 크림보다 효과가 좋고 이를 위한 시간과 돈이 있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1.  지방흡입술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X)

셀룰라이트로 고민하고 있다면 지방흡입술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미용 시술은 지방 분포를 더 악화시키고 외부로 더 돌출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앙데르몰로지로 알려진 또 다른 유사진공 (비외과적) 시술은 효과가 있습니다.



12.  특정 음식이 셀룰라이트에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O)

다이어트 만으로는 셀룰라이트를 예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잘 균형 잡힌 야채가 많은 식단은 몸 전체에 염증을 줄일 수 있고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시켜 줍니다. 물을 마시거나 물이 많이 들은 음식을 섭취해 수분을 유지하면 몸의 결합 조직을 강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주고 군살을 빼줍니다.



13.  의료 행위로만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다. (X)

피부과 의사는 처음에 치료를 시작하기 좋은 출발점이고 다수의 피부과 전문의들은 자신들의 클리닉에서 치료를 합니다. 그러나 셀룰라이트는 질병이 아닙니다. 의사들은 셀룰라이트를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셀룰라이트 치료 면허를 가진 전문가들은 셀룰라이트 치료 면에서는 의사들보다 많은 옵션과 경험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전문가들은 선택할 때에는 반드시 면허를 소지하고 사용 기기에 대한 적절한 훈련을 받은 사람을 선택해야 합니다.



14.  타이트한 옷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된다. (X)

운동할 때 압박 스타일의 레깅스를 입으면 움직일 때 허벅다리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효과일 뿐입니다. 운동을 마친 후 옷을 벗고 나면 어떤 변화도 없습니다. 지속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광고하는 모든 옷들은 단지 마케팅 홍보일 뿐이지 사실이 아닙니다. 일부 타이트한 옷의 경우 오히려 역효과만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옷의 고무 밴드는 혈액 순환을 막아 셀룰라이트를 두드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15.  흡연이 셀룰라이트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O)

흡연은 혈류 속도를 늦추고 콜라겐 형성을 약화시키고 파괴해서 결합 조직이 보다 쉽게 손상 받거나 늘어지게 만듭니다. 또한 흡연은 여러 다른 방면으로 겉모습을 안좋게 만듭니다. 주름을 늘리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