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다크초콜릿 '2조각'의 놀라운 효과 10가지

초콜릿을 선물하는 발렌타인데이가 코 앞입니다. 그래서 매일 다크초콜릿 '2조각'을 먹으면 경험하는 놀라운 효과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에 다크초콜릿 '두조각'의 놀라운 효과 10가지

일반적인 초콜릿이 아닌 '다크초콜릿'은 좋은 향과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과학적 효능이 입증된 건강식품 중 하나다.


가끔 다크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잘 알지 못해 행여 살이 찌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실 매일 2조각의 다크초콜릿을 꾸준히 먹는 것은 살이 찌거나 몸에 해롭지 않다.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다크초콜릿을 매일 2조각 먹으면 좋은 10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1. 피로를 풀고 활기를 준다.

피로회복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을 먹은 직후에는 몸의 에너지가 증가해 피로를 덜 느끼게 하고 몸이 더 오래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높여준다.


2. 새로운 세포와 근육 생성을 돕는다.

근육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효능

우리 몸에서 DNA 복구와 새로운 세포 조직 생성, 근육에는 마그네슘이 필요한다. 다크초콜릿은 이런 ‘마그네슘’을 많이 공급해준다.


3. 심장병을 위험을 낮춰 준다.

심장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

매일 소량의 다크초콜릿을 먹으면 높은 항산화제 함량 덕분에 심장 마비 및 기타 심혈관 문제의 위험이 낮아진다.


4.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뱃살 지방을 막는다.

다크초콜릿효능 다이어트식품

다크초콜릿은 먹으면 배에 포만감을 주어 몸이 필요로 하지 않는 열량의 추가적인 섭취를 막아 뱃살에 지방이 끼는 것을 막아준다.


5. 우울증이 줄고 기분이 좋아진다.

다크초콜릿효능 우울증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은 ‘아난다마이드’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먹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증의 증상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6.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막는다.

피부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해로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자외선차단제처럼 피부 표면층을 보호하지는 못하지만, 자외선이 피부 안쪽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준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아침식사대용음료


7. 손톱 보호, 치아와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다크초콜릿효능 골다공증에좋은음식

칼슘이 풍부해 손톱 및 치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여성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다.


8. 빈혈이 줄어든다.

다크초콜릿효능 어지러움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에 들어있는 아연이 빈혈 방지 및 조절 역할을 한다.


9. 관절 및 힘줄 건강에 좋다.

다크초콜릿효능 관절 및 힘줄 건강에 좋은 음식

다크초콜릿에 풍부한 인, 칼슘, 천연항생제의 성분이 관절 및 힘줄을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10. 기침에 좋다.

다크초콜릿효능 기침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의 '테오브로민' 성분이 기침을 유발하는 목 신경의 활동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다크 초콜릿의 효능을 100% 얻기 위해서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것을 먹어야 한다. 건강한 사람은 하루에 다크초콜릿을 두 조각까지 먹어도 된다. 당뇨가 있거나 과체중, 비만인 경우에는 다크초콜릿을 식단에 넣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다크초콜릿' 2조각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효능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골다공증 #어지러움 #기침 #우울증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 #심장병 #관절염 #치주염 #피부관리 #피로회복 #오늘하루건강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