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9단의 봄맞이 '겨울옷' 세탁·정리 요령 7개

살림 9단의 봄맞이 겨울옷 세탁법, 정리하는 방법 7개

겨울옷 세탁법 정리하는방법


겨울철 의류는 다른 계절에 비해 비싼 가격대와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져 세탁과 정리하기가 까다롭죠?


그렇다고 막 빨면 비싼 겨울옷을 다 버릴 수도 있으니 신경 써야 합니다.


소재별로 주의점이 상당히 많은데, 만약 그걸 다 외우기 어렵다면 꼭 피해야 하는 것 하나씩만 기억하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니트는 더운물 NO, 울 소재는 햇볕 NO, 기능성 아웃도어는 드라이클리닝 NO’ 이런 식으로 말이죠.


오늘은 내년을 위해 겨울옷 종류별로 세탁법과 정리하는 방법을 정리해 알려드릴게요.


1. 다운패딩은 볼륨 유지에 신경 쓰자

패딩세탁방법

패딩 점퍼를 내년에도 새것처럼 입기 위해서는 볼륨 유지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옷감에 흠집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 전에 반드시 지퍼를 잠그고 세제를 갠 물에 세탁해야 세제가 옷에 뭉쳐 묻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기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건조 시에는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뉘어서 물기를 완전히 없애야 하고요. 패딩을 보관할 때는 여유가 있는 상자에 형태가 틀어지지 않게 접어 보관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걸어둘 경우 솜이나 다운이 아래 방향으로 뭉칠 수도 있기 때문이죠.


2. 모직코트는 반드시 그늘에서 말리자

모직코트 세탁하는 방법

우선 마른 헝겊으로 결을 따라 쓸어내려 주는 것이 좋아요. 모직코트는 섬유 탈취제를 이용해 냄새를 제거한 후 안감이 바깥쪽으로 나오게 뒤집어 걸어두고, 햇볕에 말리면 옷의 모양이 변형되고 색이 바래기 때문에 반드시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3. 털(퍼)제품은 모양을 잘 잡아서 보관

퍼관리

퍼를 보관할 때는 가볍게 먼지를 털어내고 결대로 빗질해 주는 것이 기본인데요. 폭이 넓은 모피 전용 옷걸이로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옷걸이와 퍼가 닫는 부분에는 화장용 솜 등을 받쳐 퍼가 눌리지 않게 해주세요.


통풍이 중요하기 때문에 부직포 소재의 커버를 씌워 보관하면 되고, 방습제 사용은 퍼 자체의 수분까지 빼앗아 갈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4. 니트 소재는 보풀과 늘어남을 주의하자

니트세탁법 니트보풀제거

니트는 뜨거운 물로 세탁할 경우 사이즈가 줄고 형태가 변형되기 때문에 반드시 울전용 세제로 미지근한 물에 주무르듯 세탁하세요. 유난히 보풀이 많이 일어나는 소재이기 때문에 뒤집어서 세탁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풀이 생긴 니트는 스팀다리미로 스팀을 충분히 분사한 후 보풀 제거기로 보풀을 제거하면 정전기 발생을 막을 수 있답니다.

겨울옷세탁법, 겨울옷정리하는방법,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유산균추천, 홍삼추천

그리고 니트를 보관할 때는 돌돌 말거나 펼쳐서 보관하는 것이 형태의 변형을 막을 수 있고요.


5. 가죽은 입고 난 직후 관리하자

가죽옷세탁방법

가죽 제품은 입고 난 직후 바로 손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탁 시에는 반드시 가죽 전문점에 맡겨야 하고요. 눈이나 비를 맞았을 때는 물기를 제거한 후 가죽의 주름을 살살 펴주면 됩니다.


가죽옷을 보관할때는 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깨와 가슴 쪽에 신문지를 넣고 비닐 포장을 한 뒤 넓은 간격을 두고 보관해야 합니다.


6. 스웨이드에 묻은 오염은 지우개로!

스웨이드세탁법

스웨이드는 쉽게 오염되는 소재로 외출 후 돌아와 바로 손질해야 하죠. 오염물이 묻은 경우는 지우개로 살살 문질러 지우고, 눈과 비로 젖었을 때는 곧바로 수분을 제거한 뒤 자연 건조 시켜줍니다.


오염물을 없애기 위해 마사지크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유분이 많은 크림이 얼룩을 남기는 역효과를 내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7. 스키복의 기능은 방수 스프레이로 유지

스키복세탁방법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스키복의 기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세탁해주는 것이 좋아요. 방수기능이 떨어졌다면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방수 스프레이로 기능을 회복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방수 스프레이는 냄새가 독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충분히 말리거나 다림질로 건조해주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도 좋아요. 겨울옷 세탁·정리 요령 이제 확실히 아셨죠?

​살림 9단의 봄맞이 겨울옷 세탁법 정리하는 방법 7개

#깨알정보생활꿀팁 #겨울옷 #겨울옷세탁법 #패딩세탁방법 #비싼겨울옷세탁법 #겨울옷보관법 #겨울옷관리법 #겨울옷정리하는방법 #퍼관리 #니트세탁법 #니트보풀제거 #스웨이드세탁법 #가죽옷보관법 #스키복세탁방법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