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어린이에게 '멋대로 주면' 안되는 식품 6

절대 어린이에게 '멋대로 주면' 안되는 식품 6

절대 어린이에게 '멋대로 주면' 안되는 식품 6

위험해서 아이에게 특히 먹이면 안되는 식품 6 밀크쉐이크

아이들은 음식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지 못해요.

아이가 건강한 입맛을 갖는 것은 결국 부모가 어떤 음식을 주느냐에 달려있어요. 하지만 우리가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한 것 중에도 자칫 '위험할 수 있는 식품'이 있는데요. 미국소아과학회(AAP)가 알려주는 아이들 건강에 특히 안좋은 식품 6가지 알려드릴게요.



1. 천연 벌꿀

위험해서 아이에게 특히 먹이면 안되는 식품 6 꿀

천연식품이 몸에 좋을 거란 상식과 달리, 꿀은 1세 이하 돌 전의 아기에게 절대 먹여선 안 되요. 자연식품이라 보툴리눔 독소가 남아있기 때문이죠. 2017년 일본에선 이유식에 꿀을 섞여 먹였다가 아기가 사망한 사례가 있습니다.



2. 요거트

위험해서 아이에게 특히 먹이면 안되는 식품 6 요거트 유산균

유산균이 많아 역시 건강식으로 많이들 먹는 요거트도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실제로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요거트 제품이 설탕 덩어리에요. 여기에 당이 높은 과일과 지방도 많아서 장기간 먹으면 아이가 과체중이 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3. 포도

위험해서 아이에게 특히 먹이면 안되는 식품 6 포도

포도는 아이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영양이 풍부해요. 그치만 절대 아이에게 주면 안되는 이유가 있는데요. 동그랗고 미끄럽기 때문이에요. 포도는 아이 질식사 위험이 매우 높은 과일이예요. 포도 보단 바나나가 좋은 대체제가 될 수 있어요.



4. 어린이 종합영양제

어린이 종합영양제 추천

어린이 종합비타민은 좋다 나쁘다 논란 중인 건강식품입니다. 사실 부모들이 의사나 전문가의 말을 듣지 않고 멋대로 아무거나 먹이는 것이 진짜 문제랄까요. 영양전문가들은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이런 비타민제에 의존하기 보다 먼저 가정식 집밥을 통해서 섭취하는 게 옮다고 말해요.

절대 어린이에게 '멋대로 주면' 안되는 식품 6

##생활정보 #가을 #어린이 #건강 #요거트 #포도 #아기 #바나나 #가정식 #맞벌이 #부모 #육아 #어린이종합영양제 #꿀팁 #다이어트



5. 가공 과일쥬스

위험해서 아이에게 특히 먹이면 안되는 식품 6 과일쥬스

요즘에는 정직한 과일쥬스도 많이 나와 있죠. 하지만 여전히 일반 과일쥬스는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아요. 과일쥬스 한잔에는 티스푼 6개 분량의 설탕이 들어 있어요. 미국 소아과 학회(AAP)는 아이에겐 가공된 과일쥬스 보다 일반 과일을 먹일 것은 권장해요.



6. 밀크쉐이크

위험해서 아이에게 특히 먹이면 안되는 식품 6 밀크쉐이크

아이에게 먹일 음료 중에 콜라와 밀크쉐이크 중에 고른다면? 누구나 우유가 들어서 조금은 건강해 보이는 밀크쉐이크를 고를 건데요. 하지만 밀크쉐이크는 대표적인 '고칼로리 설탕 음료'입니다. 조지아 의과대 연구에 따르면 밀크쉐이크 같은 고칼로리 지방성 음료를 자주 마시면 어린이도 심혈관 질환이 생길 수 있어요.

절대 어린이에게 '멋대로 주면' 안되는 식품 6

#생활정보 #가을 #어린이 #건강 #요거트 #포도 #아기 #바나나 #가정식 #맞벌이 #부모 #육아 #어린이종합영양제 #이슈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