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작 아몬드 4알에? 숨겨진 놀라운 효능 8가지

고작 아몬드 4알에? 숨겨진 놀라운 효능 8가지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아몬드효능 생활 건강식품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아몬드 효능 중에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이 보기에, 나이든 사람이나 먹는 건강식품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죠. 굵고 건강한 머리카락, 다이어트식품, 그리고 몇 년 새 많은 관심을 받는 장건강에 이르기까지 아몬드는 모든 사람에게 값싸고 뛰어난 천연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매일 아몬드 4알을 먹으면 몸에 어떤 변화가 오는지, 해외 인기 건강프로그램 ‘닥터 오즈쇼’에서 영양전문가로 활동 중인 ‘조시 액스 박사’가 알려드립니다.


1.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나쁜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아몬드효능

아몬드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가장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눈꺼풀 아래쪽 흰 반점, 다리가 아프며, 초기에는 회색 머리가 생깁니다. 만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하루 20개까지 먹는 것도 권장합니다.


2. 굵고 건강한 머리카락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 아몬드효능

아몬드에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고 굵게 만드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아연은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게 하고, 비타민E는 모발을 굵게 만들고 비타민B는 윤기를 줍니다.


3. 심장질환 예방

심장에좋은음식 아몬드효능

아몬드에 들어있는 항산화방지제, 단일 불포화 지방, 마그네슘 및 구리는 심장과 혈관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및 기타 심장질환을 예방하려면 아몬드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장건강에 좋은 아몬드

장에좋은음식 아몬드효능

아몬드 껍질에는 좋은 장내 세균의 증식에 필요한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평소 장이 좋지 않다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걸 추천합니다. 식품과학기술 연구소가 2014년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매일 아몬드를 섭취하자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과 ‘락토바실러스’라는 건강한 박테리아의 개체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장비만, 복부비만, 락토페린, 장에좋은유산균, 유산균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5. 얼굴 주름 방지

콜라겐많은음식 아몬드효능

아몬드에는 충분한 양의 망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톤을 담당하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제인 비타민E는 또한 노화를 늦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과식을 막고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식품

효과좋은다이어트식품 아몬드효능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몬드를 먹는 사람들은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합니다. 또 균형이 깨진 신진대사를 정상화하고, 비타민과 섬유질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두뇌 활성화로 기억력이 좋아진다

기억력높이는음식 치매에좋은음식 아몬드효능

아몬드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비타민E와 지방산으로 인해 기억력이 향상됩니다. 또한 뇌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건망증이 심하다면 아몬드를 매일 4알씩 드셔보세요.


8. 치아 및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충치에좋은음식 골다공증에좋은음식 아몬드효능

아몬드는 튼튼한 치아와 뼈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영양소인 마그네슘과 인을 포함한 미량 무기질의 좋은 원천입니다. 아몬드의 영양 효과는 충치를 예방하고, 충치와 싸우며, 골절 위험을 낮추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작 아몬드 4알에? 숨겨진 놀라운 효능 8가지

#오늘하루건강팁 #아몬드 #아몬드효능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나쁜콜레스테롤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 #심장에좋은음식 #얼굴주름없애는법 #장에좋은음식 #프리바이오틱스 #효과좋은다이어트식품 #기억력좋아지는방법 #충치에좋은음식 #골다공증에좋은음식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