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먹었을때 기력회복에 좋은 여름 차(茶) 5가지

더위 먹었을때 기력회복에 좋은 여름 차(茶) 5가지

여름에좋은차 복분자 홍화씨 효능 건강

무더위가 극성일 때는 건강한 사람도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죠. 이렇게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는 데는 영양이 가득한 보양식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과 함께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약차(茶) 5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생각날때 커피 대신 마셔보세요.


1. 오미자 차

오미자효능 차 마시는법

오미자는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며 면역력을 높여 강장제로 많이 쓰이는데요. 갈증해소와 부족한 원기보충에도 도움을 주어 여름에 차로 마시기에 좋습니다. 오미자 10g을 물 500cc에 약한 불로 끓여 꿀을 타 마십니다.


2. 맥문동 차

맥문동효능 차 마시는법

맥문동은 수분을 보충해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고 더운 날씨에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줍니다. 또한 손상된 원기를 보충해 주는 효능도 있어 한방에서는 일사병, 열사병 등의 치료에 사용합니다. 살짝 볶은 맥문동 30g을 물 1리터에 넣고 한 시간 정도 끓여 설탕이나 꿀을 넣어 마십니다.


3. 복분자 차

복분자효능 차 마시는법

복분자는 예로부터 기력보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더위에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정력 보강에도 좋아 남녀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보통 열매를 생으로 먹거나 원액, 농축액을 구입해 물에 희석해 차로 마셔줍니다.

장에좋은유산균, 유산균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4. 황기 차

황기효능 차 마시는 법

삼계탕 재료로 많이 쓰이는 황기면역기능을 강화하고 소변의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땀이 과하게 흐르는 것을 막아주어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꿀물에 24시간 담갔다 살짝 볶아낸 황기 30g을 1리터 물에 한 시간 정도 끓인 후 기호에 따라 설탕, 꿀을 넣어 마십니다.


5. 홍화씨 차

홍화씨 효능 차 마시는법

관절염 환자들은 간혹 여름에 더 심한 통증을 호소하곤 하죠. 이럴 때 칼슘 성분이 풍부한 홍화씨를 볶아서 물에 끓여 마시면 관절염에 좋고 골근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약불에 볶은 홍화씨를 분쇄해 1회 7g 정도를 하루 3회 차로 마셔주세요.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성인의 하루 물 섭취량은 1.5~2ℓ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만큼은 하루 중 틈틈이 물을 챙기시고요. 오늘 알려드린 약차를 하루 3잔 이하로 마셔주면 잃었던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위 먹었을때 기력회복에 좋은 여름 차(茶) 5가지

#오늘하루건강팁 #폭염 #오미자차 #오미자차효능 #오미자차만드는방법 #홍화차효능 #홍화차끓이는법 #복분자차효능 #여름에좋은차 #황기차효능 #황기차끓이는방법 #맥문동차 #맥문동차효능 #맥문동차끓이는법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