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아파트 냄새 '새집증후군' 빨리 탈출하는 팁 8

새 아파트 냄새 '새집증후군' 빨리 탈출하는법 8

새집증후군없애는법 미세먼지 황사 공기청청기추천

새 아파트에 입주를 하면 다들 새집 냄새 때문에 고민한다.


게다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아기가 있는 집은 이런 새집증후군 냄새에 더 예민할 수밖에 없다.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새 가구까지 들였는데, 문도 못 열고 아파트냄새에 가구냄새까지 겹쳐 큰 고생을 하게 된다.


오늘은 이런 새집증후군의 악조건에서 빨리 탈출하는 법을 알아본다. 새 아파트 냄새를 빨리 제거해 건강한 생활을 누려보자.


1. 주말마다 베이크 아웃을 실시한다.

새 아파트 냄새 제거 베이크아웃 건강기능식품

베이크 아웃(bake out)은 ‘태워버린다’는 뜻으로 빈 집에 난방 시스템을 한껏 가동시켜 가구나 벽지, 바닥재 등에 숨어있는 유해 물질을 배출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먼저 외부와 통하는 모든 창문과 문을 닫고, 실내 모든 가구의 문과 서랍을 연다. 그 다음 난방 시스템을 가동시켜 10시간 동안 35~40℃를 유지한 뒤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1~2시간가량 환기시킨다. 입주하기 전에 실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에도 주말을 이용해 베이크 아웃을 실시하는 것이 좋다.


2. 집안 곳곳에 천연 정화기, 숯을 놓아둔다.

숯 공기정화 효능 건강기능식품

가장 값이 싸고 확실한 공기 정화기는 바로 숯이다. 실내 곳곳에 숯을 놓아두면 공기중 유해 성분과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숯의 정화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공간 1평당 약 1~3kg이 적당하다. 숯을 구입하면 먼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흔들어 씻어 먼지와 불순물을 제거한 다음 햇빛에 바싹 말려 집 안 곳곳에 둔다. 종이로 감싸지 말고 그대로 사용할 것. 6개월이나 1년에 한 번 정도 이러한 방식으로 씻어 말린 다음 재사용한다.


3. 먼지를 끌어 모으는 파브릭은 NO!

새집증후군 패브릭 천소파 건강기능식품

통풍이 잘 안 되는 아파트 실내에서는 패브릭이 아토피와 천식의 주범인 집먼지 진드기의 좋은 서식지가 된다. 정전기가 잘 일거나 세탁하기 어려운 패브릭 소재의 소품이나 가구는 되도록 줄인다. 커튼은 세탁이 간편한 기본형이나 롤 스크린, 버티컬 블라인드 종류를 권한다. 카펫은 꼭 깔아야 한다면 세탁을 자주 할 수 있는 면 소재 러그로 교체한다. 러그 뒷면에 담요를 덧대면 밀리지도 않고 청소하기 쉽다. 소파는 패브릭 소재보다 가죽 제품을 사용하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다.


4. 집안을 초록을 꾸민다.

공기정화식물 건강보조식품

삭막한 콘크리트 아파트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작은 식물들이 주목받고 있다. 식물의 광합성 과정이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공기를 맑게 해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다. 습도 조절, 실내 온도 조절, 스트레스 해소, 소음 차단, 전자파와 오존 흡수 등 식물은 한마디로 콘크리트 아파트의 여러 단점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소중한 존재다. 다만 예쁜 꽃을 피우는 화초도 좋지만 공기 정화 식물을 키울 것을 권한다. 관엽 식물과 선인장을 함께 키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5. 음식을 조리할때는 주방 환풍기를 꼭 틀자.

주붕환풍기 건강보조식품

가스레인지나 보일러를 켤 때 발생하는 연소 가스는 실내 공기 오염의 주범이다.


부엌일을 하다 보면 쉽게 피곤해지는 것은 이 때문이다. 조리를 할 때는 반드시 주방 환풍기 '레인지 후드'를 켜는 습관을 들이자.

미세먼지, 공기청청기추천, 아침식사대용,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6. 새가구 붙박이장에는 참숯이나 양파를 넣어두자.

붙박이장냄새제거 건강기능식품

새집증후군의 만만치 않은 주범인 새 가구는 되도록 집안에 들여놓지 않는 것이 상책. 차선책으로 가구 매장에서 오랜 기간 전시되었던 전시용 가구를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 부득이 새 가구를 들여놓아야 할 때는 당분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유해 물질을 휘발시킨 다음 사용한다. 한편 아파트에 설치된 붙박이장은 입주할 때 베이크 아웃을 실시하고, 시기를 놓쳤다면 대신 붙박이장 안에 참숯이나 양파를 넣어두도록 한다.


7. 한달에 한번 욕실 환풍기를 청소한다.

욕실환풍기청소 건강식품

욕실 환풍기는 습기에 젖은 먼지로 입구가 막히기 쉽다. 한 달에 한 번 욕실의 환풍기를 청소해 습기나 냄새를 제대로 빨아들일 수 있게 한다. 또한 보다 쾌적한 욕실을 위해 방향제보다 숯이나 공기정화식물을 놓아 두도록 한다.


8. 살충제 대신 박하 페퍼민트를 사용하자.

새아파트냄새제거 박하효능 건강기능식품

먼지다듬이, 개미, 바퀴벌레를 살충제로 잡는 것은 한번쯤 생각해봐야 한다. 살충제는 사람에게도 해롭기는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살충제 대신 개미나 바퀴벌레가 출몰하는 곳에 은행잎이나 박하를 놓아두면 불쾌한 살충제 냄새를 피우지 않고도 손쉽게 퇴치할 수 있다.

새 아파트 냄새 '새집증후군' 빨리 탈출하는법 8

새집증후군없애는법 건강기능식품

#오늘하루건강팁 #새아파트냄새제거 #아파트냄새 #아파트냄새제거 #새집증후군 #새집증후군없애는방법 #새집증후군식물 #새집증후군공기청청기 #새집증구후군청소 #숯 #숯공기정화효과 #공기정화식물 #붙박이장냄새 #새집냄새없애는법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