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를 '이것'에 뿌리면? 믿기지 않는 식초 활용법 8개

식초 활용법 식초잡초 천연제초제 만들기

식초 잡초에 뿌리면? 식초 활용법 8개

만물상 식초 활용법 식초잡초제거

식초는 주방 싱크대 청소나, 흰옷빨래 냄새제거 등 청소용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근데 이밖에도 식초는 의외의 곳에 쓰이는데요. 예를 들면, 요즘 많이들 하는 홈가드닝의 골칫거리 잡초 제거에도 식초가 쓰이죠. 오늘은 놀라운 식초 활용법 8가지 알려드릴게요.^^



1. 천연 잡초 제거 | 텃밭 홈가드닝

식초 잡초제거 홈가드닝
식초 잡초 제거

식초는 풀과 잡초를 제거하는데 좋은 천연제초제입니다. 주방세제(퐁퐁) 1티스푼과 원하는 만큼의 식초를 스프레이에 부은 뒤, 맑은 날 잡초 위에 직접 뿌리세요. 몇 시간 뒤 말라 죽은 잡초를 볼 수 있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머릿결 부드럽게

머릿결 부드럽게 식초 활용법

머릿결 좋아지려면 식초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 머리카락 전체에 가볍게 뿌려보세요. 10분 후 린스로 헹굽니다.



3. 집안에 담배 냄새 없애기

집안 담배냄새없애는법 만물상 식초활용법

담배 냄새를 없애려면 식초를 그릇에 담아 냄새가 나는 장소에 놓습니다.



4. 자동차 실내 냄새 제거

자동차실내냄새제거 식초활용법

식초는 자동차에도 요긴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자동차 실내에서 나는 냄새와 악취인데요.
하룻밤 식초를 아무 컵이나 용기에 담아, 차 내부에 두면 각종 음식냄새, 담배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초 잡초 제거? 천연제초제 만들기 식초활용법
#식초활용법 #식초잡초제거 #천연제초제만들기 #담배냄새식초 #방향제식초 #욕실청소식초 #셔츠얼룩제거식초 #카펫얼룩제거식초 #멍자국빨리빼는법 #리빙 #다이어트



5. 욕실 타일 곰팡이 청소 표백

욕실타일곰팡이청소 식초활용법 베이킹소다

보통은 지저분하거나 변색된 타일 청소에는 락스 표백제를 사용해요. 근데 식초는 락스보다 안전하면서 타일을 하얗게 표백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욕실에 원하는 곳에 식초를 뿌린 후 1시간 정도 놔뒀다가 브러시로 청소하세요. 이때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6. 셔츠 겨드랑이 땀 얼룩 제거

셔츠 겨드랑이 땀 얼룩 제거 식초활용법

애벌 빨래 후, 땀 얼룩이 심한 부위에 식초를 뿌리고 최소 10분 동안 그대로 두고 헹구세요. 셔츠가 새것처럼 변해요.



7. 바닥 카펫 얼룩 제거

카펫얼룩 자국 없애기 제거 식초

바닥 얼룩을 제거하려면 식초와 따듯한 물을 1:2로 희석해 사용합니다. 카펫 위에 얼룩져 굳은 부위에 식초를 스프레이한 다음 약간의 세제를 뿌린후 마를때까지 기다립니다. 그 후 솔로 문지러 굳은 얼룩을 제거하세요.



8. 멍 자국 빼기

멍 자국 빨리 빼는법 식초활용법

사과식초와 물을 1:3으로 희석한 물에 화장솜을 담갔다가 멍이 생긴 자국에 올려 1시간 정도 나두세요. 항염기능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을 빨리 빼줍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