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잠옷 벗고' 알몸으로 자면 좋은 8가지 이유

여름철 '잠옷 벗고' 알몸으로 자면 좋은 8가지 이유

알몸으로자면좋은이유 옷벗고자는습관 생활건강

아주 어릴 때부터 파자마나 잠옷 비슷한 것을 입고 자다 보니 이를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알몸으로 잠을 자는 것은 그저 영화 속에서나 나오는 것으로 여기게 되는데요. 하지만 누구나 한 번쯤 옷을 벗고 자보면 그 느낌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잠옷을 입지 않고 자고 있으며,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알몸으로 자면 좋은 이유 8가지를 알아봅니다.


1. 숙면을 할 수 있다

잠빨리자는방법

연구에 따르면 최적의 수면 온도는 18도~ 20도라고 합니다. 옷을 벗고 자면 피부 온도가 빨리 내려가 빠르게 수면 상태로 들어갈 수 있고, 숙면을 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행복하고 자유로운 느낌

생활건강 매일꿀정보

옷을 벗고 자는데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일단 알몸으로 잠을 자보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은 몸에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없어 편안함과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3. 피부와 머리카락 재생 효과

피부좋아지는법 생활건강


수면 상태가 좋아지면 몸이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을 보다 적극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피부가 숨을 쉬고 피부온도를 내려 피지선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체중감소 및 근육성장

다이어트비법 숙면

숙면을 취할 때 분비되는 인간성장호르몬(HGH)은 근육의 증가를 담당하며 지방 연소 과정에 관여합니다. 따라서 근육을 키워 몸짱이 되고 싶다면 잠을 잘자야 합니다. 또한 알몸으로 숙면을 하면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되며, 식욕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내장비만, 복부비만, 락토페린, 장에좋은유산균, 유산균추천,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5. 파트너 또는 부부관계 개선

부부관계팁

피부와 피부의 접촉은 옥시토신 방출을 증가시키고 사랑하는 커플에게 유익합니다. 둘 다 맨몸으로 자면, 더 관능적이고 신뢰하는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부부관계 횟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6.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푸는법

최적의 온도에서 알몸으로 자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7. 혈액 순환 개선

혈액순환잘되는방법

가장 편안한 속옷조차도 혈액순환을 악화시키고 혈관을 압박합니다. 이는 정맥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잘되는 방법은 잠을 잘 자는 것입니다.


8. 불면증에 좋음

불면증치료방법 생활건강

2012년 미국 수면 조사에 의하면 옷을 벗고 자는 사람은 불면증을 앓을 가능성이 적었습니다. 폭염과 열대야, 스마트폰 사용으로 불면증이 생겼다면 알몸으로 숙면을 취해보세요.

여름철 '잠옷 벗고' 알몸으로 자면 좋은 8가지 이유

#오늘하루건강팁 #열대야 #알몸으로자면좋은이유 #옷벗고자는습관 #꿀팁 #불면증해결하려면 #불면증치료방법 #스트레스푸는법 #부부관계 #피부좋아지는방법 #머리빨리기르는방법 #잠빨리자는방법 #몸짱 #다이어트 #깨알정보생활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