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 식단 전략' 5가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 식단 전략' 5가지

다이어트식단 추천 카카오닙스효능

아침 식단은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 콜로라도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은 체중을 보다 효과적으로 컨트롤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침에 삼겹살이나 흰 빵 토스트를 먹으며 체중감량을 기대해도 된다는 의미는 아닌데요. 오늘은 해외 매체 라이브 스트롱에서 추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 식단 전략 5가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도 서구식 식습관이 늘어난 만큼 내용에서 크게 생소한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1. 통곡물 식품

통곡물 다이어트 식단 추천

그래놀라, 오트밀, 통곡물 토스트와 같은 각종 통곡물 식품은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사람이 아침식사대용으로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통곡물에 풍부한 섬유질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오후 중에 고칼로리의 간식을 찾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양학 저널 (Journal of Nutrition)’에 실린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저칼로리 식단에 오트밀을 추가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더 크며, 콜레스테롤 수치 역시 감소한다고 합니다. 귀리를 매일 섭취한 사람들은 약 8주 동안 평균 약 4kg가 줄었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감소했다고 합니다.


2. 신선한 과일

과일 다이어트 식단 추천

아침식사로 바나나, 사과, 멜론, 베리 등 신선한 과일을 택하세요. 신선한 과일은 낮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너지 밀도는 식품의 단위 무게당 에너지의 양을 말합니다. 식단을 저에너지 밀도 식품 위주로 채우면,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지 않고도 포만감을 느낄 만큼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로 마시는 스무디 주스는 준비 과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온종일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용 해독 주스 스무디에 관한 내용은 예전에 다음 메인에 걸려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해독주스 글이 있으니 꼭 참고하기 바랍니다.


3. 요구르트

요구르트 다이어트 식단 추천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 (American Journal of Nutrition)’에 실린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침식사에 요구르트나 저지방 유제품을 택하면,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할때 더 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 결과에 의하면, 유제품을 주기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효과적으로 살을 빼고 관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 다이어트, 칼로바이, 손나은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추천,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도시락, 이지컷다이어트, 홍진영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고도비만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다이어트약, 하체비만, 복부비만다이어트, 단기간뱃살빼기, 효과빠른다이어트약,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내장지방빼는법, 2주단기간다이어트, 식욕억제제, 다이어트음식, 풀무원 야채수, 닭가슴살, 포켓샐러드, 해독주수, 밀싹주스, 다이어트약품, 다이어트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쉐이크, 다이어트식단표,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다이어트식단배달


4. 계란

삶은계란 효능 다이어트 식품 식단

일부 사람들은 계란에 지방산이 많으므로 계란을 피하곤 합니다. 하지만 국제비만연구협회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에 실린 연구자료에 의하면, 이는 틀린 생각입니다. 아침식사로 계란을 섭취한 과체중 성인은 베이글을 섭취한 과체중 성인보다 60%나 더 큰 체중감량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또 계란에는 단백질, 비타민E, 비타민B12 등, 건강에 좋은 영양소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죠.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에게 계란이 인기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5.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효능 다이어트 식단 추천

카카오닙스는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빈을 잘게 부수어 놓은 것입니다. 녹차의 200배에 달하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아몬드보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로 높은 포만감을 주고,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죠.


이외에도 저지방 크림치즈, 토마토, 바나나, 블루베리, 두부, 청경채, 양배추, 다시마, 미역, 일본식 맑은 된장국도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 식단 전략' 5가지

#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건강한다이어트 #오트밀 #바나나 #멜론 #요구르트 #수제요구르트 #계란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효능 #카카오닙스부작용 #카카오닙스다이어트 #다욧트 #아침식사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