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휴식해야 하는 직장인의 특징적 신호 10가지

당장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신호 10가지

번아웃증후군 직장 건강

바쁘게 생활하면 생산적인 삶을 살아가는 듯한 기분이 든다. 하지만 적절한 휴식이 동반되지 않으면 바쁘기만 한 삶은 결국 당신의 사적이고 공적인 삶 모두를 망쳐버릴 수 있다. 번아웃 상태가 되어 오히려 문제를 악화시키는 수준이 되기 전에, 하루 이틀이라도 휴식을 취하는 게 중요하다. 당장 휴식이 필요한 생활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자. 몸과 정신을 하얗게 불태우기 전, 당신이 휴식을 원하고 있다는 신호 10가지를 소개한다.


1. 24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진다

직장 24시간 야근 건강

일단 24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건 당신이 요즘 너무나 바쁘다는 뜻일 것이다. 반대로 생각해보자.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 지는 얼마나 됐는가? 혹시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며 지낸 지 오래됐는가? 그렇다면 오히려 당신은 휴식이 절실히 필요할 것이다. 지금 이 속도로 지냈다간 곧 번아웃 증후군이 당신을 찾아올 것이기 때문이다.


2. 사람들을 만나지 못한다

워킹맘 건강

친구나 가족들과 충분한 시간을 보내고 있지 못하다는 건 당신에게 휴식이 필요하다는 명백한 신호다. 인간이 죽기 전에 하는 가장 많이 하는 후회가 바로 가족과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것이라는 점을 생각해보자. 친한 친구들의 특별한 날을 축하해주지 못하고, 가족들은 심지어 당신이 요즘 무얼 하며 지내는지도 모른다면, 당신의 마지막 휴식이 매우 오래됐다는 뜻이다.


3. 무엇을 할 때 즐거웠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엔도르핀 과로 건강

순수하게 즐거움만을 느끼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던 마지막 시간이 언제인가? 어떤 활동을 하면서 자신이 순도 높은 기쁨을 느끼는지 기억하고 있는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엔도르핀을 가져다줄 활동을 할 수 있는 휴식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4. 일상적으로 회사에서 저녁을 먹는다

사무실 식사 저녁 건강

혹시 주문 배달로 회사의 컴퓨터 앞에서 저녁을 먹는 게 일상적이진 않은가? 적어도 식사 시간만큼은 쉬어야 하는 법이다. 업무가 전혀 끼어들지 않는 평화로운 공간과 분위기에서 30분 정도 숨을 돌리며 식사를 하는 것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이런 환경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바쁜 생활에서 잠시 거리를 두어야 하는 건 아닌지 진지하게 자문해 볼 필요가 있다.


5. 벨소리를 들으면 화가 난다

전화벨소리 사무실 건강 스트레스

핸드폰 전화벨 소리만 들어도 업무와 연결된 생각이 떠오르면서 스트레스를 받는가?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업무 전화들을 받아내면서, "언젠간 끝나겠지"라는 막연한 기대를 품고 지내고 있진 않은가? 하지만, 지금이 잠시 멈추고 휴식을 취해야 할 때인지도 모른다.

내장지방, 락토페린,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6. 하루에 아메리카노를 3잔 마신다

커피 아메리카노 사무실 건강

혹시 단골 카페의 아르바이트생이 당신이 들어오자마자 바로 아메리카노를 제조하기 시작하는가? 아침, 오후, 저녁마다 매번 아메리카노를 들이키는가? 그렇다면 한 걸음 물러서서 아메리카노만으로는 더는 버틸 수 없는 지경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휴식을 고민해보자.


7. 계속 하루를 달리는 기분이다

스트레스 운전 건강

끊임없이 자신을 재촉하고 밀어붙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당신은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뜻이다. 잠시의 휴식도 견디지 못하고 나아가야 한다고만 느껴 몸이 휴식할 시간조차 주지 않는다면 스트레스로 몸이 말 그대로 고장 나버릴 수도 있다.


8. 메스꺼운 느낌으로 아침을 맞는다

아침 기상 직장인 건강

아침에 잠에서 깨 침대에서 일어날 때 극도로 지친 기분이나 메스꺼운 느낌이 든다면? 이는 몸이 당신에게 휴식을 취하라고 보내는 신호다. 만약 이런 신호를 무시한다면 두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으로 이어질 것이다.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이런 증상은 심해질 것이니, 늦기 전에 휴식을 취하자.


9. 사소한 실수를 많이 하기 시작한다

직장 실수 건강

바쁘게 지내다 보면 초기에는 아주 생산적으로 삶을 사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적절한 휴식을 취하지 않고 분주하게만 보내다 보면 당신이 하루에 부주의한 실수를 하는 횟수가 잦아질 것이다. 이는 당신이 무능력하다는 게 아니다. 그저 휴식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10.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다

직장 우울증 동기 건강

아무리 노력해도 동기를 찾을 수 없다면? 최근 연구에 따르면 번아웃 상태는 우울증과 매우 비슷한 증상들을 보인다. 신체적이고 감정적으로 지쳐버려 작은 문제들에도 쉽게 짜증이 나고, 주변에 무감해지는 것이다. 하루를 보낼 의욕조차 느껴지지 않는 상태라면, 당신은 당장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다.

당장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신호 10가지

#직장인 #스트레스 #번아웃증후군 #우울증 #커피 #점심 #저녁 #생일 #카페인 #야근 #아메리카노 #아침 #자명종 #휴식 #휴가 #여름휴가 #카페 #두통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공감해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