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에 쩔어 퀴퀴한 여름 신발 냄새 잡는 법 9가지

땀에 쩔어 퀴퀴한 여름 신발 냄새 잡는 법 9가지

신발냄새없애는방법 플랫슈즈냄새없애기 생활꿀팁

때 이른 폭염

발에서도 땀이 많이 나는데요.

사실 땀보다

그로 인한 신발 냄새가 더 문제지만요.

오늘은 집에서 힘들이지 않고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9가지를 알아봅니다.


1. 녹차 티백 넣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녹차 티백 재활용법

오랜 시간 신발장에 보관된 신발에서는 아무래도 냄새가 나기 쉽죠. 이럴 땐 녹차 티백을 활용하면 되는데, 사용하고 남은 녹차 티백을 말려서 신발에 넣어두세요.


2. 소주로 닦기

플랫슈즈 신발냄새없애는방법 소주활용법 생활꿀팁

먹다 남은 소주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월에 소주를 적당량 적신 후 신발 안쪽을 닦아보세요. 특히 발가락이 닿는 깊숙한 곳까지 소주를 묻혀 닦으면 알코올 성분이 발 냄새의 원인인 곰팡이를 제거하며, 항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신문지 돌돌 말아 넣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신문지재활용

땀으로 인해 신발 안이 습해지면 신발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하는데요. 이때는 신발에 신문지를 돌돌 말아 넣어두면 탈취 효과가 있어 냄새를 잡을 수 있답니다. 또한, 신발 형태를 고스란히 잡아주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보관하는 장점도 있고요.


4. 구형 10원짜리 동전 넣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동전활용법

이전 10원짜리 동전에는 구리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구리는 우리가 흔히 쓰는 탈취제와 비슷하므로 신발 안에 몇 개만 넣어두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효과가 좋아 하루 동안만 넣어 두어도 다음 날 냄새가 사라진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5. 풋 스프레이 뿌리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풋스프레이

가장 직접적이면서도 간단한 방법, 바로 신발 냄새를 없애주는 풋 스프레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풋 스프레이를 냄새가 나거나 불쾌감이 들 때마다 신발 안쪽에 수시로 뿌리면 되요.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6. 말린 귤껍질 넣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귤껍질활용법

귤껍질도 천연 탈취제 중 하나죠. 귤껍질이나 오렌지 껍질을 말린 다음 신발에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고, 귤 특유의 새콤달콤한 향도 더할 수 있습니다. 특히 껍질을 얇게 채 썰어서 넣으면 향기가 더 많이 나죠.


7. 운동화 빨 때 식초 넣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식초 활용법

물 7~8리터와 식초 두 컵을 섞은 물에 운동화를 담가 놓으면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악취는 알칼리성인데, 식초는 산성이기 때문이죠. 즉, 둘이 만나 중성이 되면서 냄새가 제거되는 원리입니다.


8.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베이킹소다활용법 생활

베이킹소다는 집 안의 여러 물건의 냄새를 제거하는데, 신발에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신발 속에 소량의 베이킹소다를 넣어놓고 하루가 지나면 신발 냄새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9. 제습제 넣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제습제재활용 생활

과자나 김을 다 먹은 후, 안에 들어 있는 제습제를 장화나 신발에 넣어 두세요. 제습제는 주로 제품을 눅눅해지지 않게 하려고 사용하는 것인데, 탈취 효과도 좋아서 신발 안에 넣어두면 냄새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땀에 쩔어 퀴퀴한 여름 신발 냄새 잡는 법 9가지

#생활꿀팁 #신발 #신발냄새 #구두 #구두냄새 #플랫슈즈 #신발냄새없애는방법 #신발냄새제거법 #신발냄새동전 #신발냄새제거제 #신발냄새탈취제 #신발냄새제거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활용법 #식초 #식초활용법 #구두냄새없애는법 #제습제재활용 #방습제재활용 #재활용 #귤 #오렌지 #귤껍질 #귤껍질활용법 #녹차 #풋스프레이 #신문지 #신문지재활용 #소주 #암앤해머 #여름신발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