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물맛이 가장 좋은 '건강 약수터' 지도 9곳

서울에서 물맛이 가장 좋은 '건강 약수터' 지도 9곳

서울약수터지도 봄등산복코디

약수터 물은 사먹는 생수보다 미네랄이 풍부하다죠.


미네랄은 뼈, 치아 등 신체의 구성 호르몬과 신진대사 관여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신체 전체의 균형이 깨지는 등 우리 몸에 여러 나쁜 증상이 나올 수 있어요.


오늘은 서울시에서 선정한 가장 물맛이 좋은 건강 약수터 9곳을 알려드릴게요. 근처에 갈 일이 생기면 약수물 한 모금 꼭 마시고 오세요.


1. 은평구 거북 약수터

건강기능식품 등산복코디 추천

물맛은 칼슘, 칼륨, 규산 등 함유량을 보는데요. 2.0이상이면 물맛이 좋다고 합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적합 판정을 받은 약수터 205곳 중 은평구 거북 약수터의 물맛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2. 중랑구 나들이

남성건강식품 등산복추천

은평구 거북이 물맛이 가장 좋았다면, 중랑구 나들이는 물 1리터당 칼슘, 나트륨 등 미네랄 성분이 많아서 가장 건강한 물이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3. 서초구 산토끼옹달샘

서초구산토끼옹달샘

청계산 등산코스 안에 위치한 약수터입니다. 청계산의 개나리골 입구 → 옥녀봉 → 산토끼 옹달샘 → 헬기장 → 매봉 등산코스를 타시면 좋다고 하네요.


4. 강동구 고덕

여성건강식품

두레근린공원 안에 위치한 고덕 약수터입니다.


5. 강남구 율암 약수터

건강보조식품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세곡동 산 52-1입니다. 인능산 도시자연공원에 위치하는데요. 1989년 개발되었으며 1일 평균 이용인원은 약 500명 정도라고 하네요. 강남구에 사는 분들에겐 물 맛 좋기로 유명한 약수터라고 합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루시아무동치미, 메가네이처, 홍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홈플러스간편식, 홈플러스가정간편식, 올어바웃푸드, 여성호르몬영양제


6. 금천구 호천

세노비스멀티비타민

금천구 시흥2동 호암1터널 지나기전 벽산아파트5단지 502동 맞은편에 위치한 호천 약수터가 서울에서 건강에 좋은 약수터 3위라고 합니다. 시흥동 산 91-12번지 호암산폭포 끝자락 산복도로 옆에 위치하여 서울둘레길 이용객 및 인근 주민에게 자연수를 제공합니다.

등산스틱추천


7. 서초구 원터골

남성건강식품추천

역시 청계산 등산코스에 있는 약수터죠. 원터골 입구 → 원터골 약수터 → 깔딱고개 → 헬기장 → 매봉 코스로 비교적 가깝습니다.


8. 서초구 청계골

봄등산복코디 등산자켓추천

청계산에는 건강한 약수터가 많네요. 청계골 3번째 코스에 있는 약수터입니다. 청계골 입구 → 청계골 약수터 → 길마재 정자 → 헬기장 → 매봉 코스가 유명합니다. 등산 가시면 꼭 들러보세요.

청계산등산코스

서울시 약수터 지도 중 청계산 것입니다. 원터골, 청계골 산토끼옹달샘의 대략적인 위치가 나오죠?


9. 동작구 녹천 약수터

약수물 미네랄효능 등산화추천

녹천약수터의 역사는 198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인근 녹천우물은 오래전에 물길이 끊겨 터만 남아 있지만, 녹천약수터는 오랜 가뭄이 지속되어도 물이 마르는 일이 없었는데요. 깊은 땅 속 암반에서 뽑아내는 지하수라서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참고로 약수터 물은 날씨나 강수량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적합' 표시 팻말을 꼭 확인하고 드셔야 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약수물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물맛이 가장 좋은 '건강 약수터' 지도 9곳

#오늘하루건강팁 #서울시약수터지도 #약수터 #약수터지도 #미네랄 #미네랄효능 #등산 #청계산 #청계산등산코스 #호암산폭포 #봄나들이 #봄등산 #관악산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