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해서 놓치기 쉬운 폐암 '초기' 증상 12가지

흔해서 놓치기 쉬운 폐암 초기 증상 12가지

폐암초기증상 폐암증상 건강보조식품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국내에 호흡기 질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그만큼 한국인들의 기관지가 안 좋아지고 있다는 증거인데, 특히 우리의 ''는 특별한 증상도 없이 상태가 나빠질 때가 있어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폐암'은 암이 진행된 후에도 기침과 가래 외의 특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진단이 쉽지 않다. 그렇기에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폐암도 조기 발견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삼성서울병원 폐암 센터'의 의학정보를 토대로 바쁘게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한 폐암 초기 증상 12가지를 정리해 소개한다.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 물질이 난무하는 요즘, 폐암의 초기 증상을 알고 있다면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다.


1. 기침

폐암초기증상 기침 건강보조식품

폐암 초기 증상 중 가장 흔하며 폐암 환자의 75%가 잦은 기침을 호소한다.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기침이 계속된다면 폐암 관련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2. 객혈

폐암초기증상 객혈 건강기능식품

객혈은 피를 토하거나 피가 섞인 가래가 나오는 것을 말한다. 폐암 초기증상 중 하나이므로 객혈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봐야 한다.


3. 쉰 목소리

폐암초기증상 쉰목소리 건강보조식품

암세포가 성대를 조절하는 신경을 침범하면 성대가 마비되며 목이 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별한 이유도 없이 쉰 목소리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폐암을 의심해 볼 것.


4. 호흡곤란

폐암초기증상 호흡곤란 여성건강식품

암세포의 직접, 혹은 연관된 기관들에 영향을 미쳐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다. 힘든 일이나 심한 운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숨이 쉽게 차오르고 호흡곤란이 나타난다면 폐암을 의심할 수 있다.


5. 가슴 통증

폐암초기증상 가슴통증원인 남성건강식품

폐암 환자의 1/3은 가슴 통증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폐에 생긴 종양이 주변부를 압박해 기침을 하거나 숨을 쉴 때 통증이 심해진다. 또 폐의 가장자리에 생긴 암세포가 흉막과 흉벽을 침범하여 날카로운 통증이 가끔씩 나타날 수 있으며 암이 더 진행되면 심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6. 얼굴과 팔이 붓는 증상

폐암초기증상 팔이붓는이유 뉴질랜드영양제

폐암이 상대정맥을 압박하면 혈액 순환 장애가 생겨 머리와 어깨부터 팔까지 심하게 부을 수 있고 호흡 곤란이 생길 수 있다. 가슴에 정맥이 돌출되기도 하는데, 앞으로 숙이거나 누우면 증상이 악화된다. 이런 증상은 상대정맥 증후군이라고 한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유산균추천,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홍삼추천


7. 두통

폐암초기증상 두통원인 건강보조식품

폐의 암세포가 뇌로 전이되면 머리가 아프고 구역질이 나기도 한다. 두통 역시 일상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증상이므로 그냥 넘기기 쉽지만 식욕부진과 함께 지속적으로 두통이 발생한다면 폐암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8. 뼈의 통증과 골절

폐암초기증상 팔골절증상 활성비타민

폐암 세포가 뼈로 전이되면 심한 통증이 유발될 수 있고 별다른 외상 없이 골절이 생기기도 한다.


9. 목 주위 림프절 종대

폐암증상 목림프절멍울 건강보조식품

목 주위의 림프절이 커져 손으로 충분히 만질 수 있는 증상이다.


10. 피로

폐암증상 만성피로 건강보조식품

암이 진행되면 신체 기능이 떨어져 쉽게 피로를 느끼고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풀리지 않아 만성피로를 느낄 수 있다.


11. 체중 감소

폐암증상 체중감소 건강기능식품

일반세포보다 성장 속도가 빠른 암세포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그렇기에 암세포의 성장에 따라 체중이 감소할 수 있다. 특별한 원인 없이 6개월 안에 10kg 이상 체중이 줄거나 체중의 10% 이상이 감소했다면 폐암 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다.


12. 천명(쌕쌕거리는 숨)

폐암초기증상 천명 숨차는 쌕쌕거림 건간보조식품

쌕쌕거리는 숨을 의미하는 천명 또한 폐암 초기 증상이다. 천명은 폐암 외에도 천식 등 다른 호흡기 질환의 증상이기도 하므로 병원을 찾아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흔해서 놓치기 쉬운 폐암 초기 증상 12가지

폐암초기증상 폐암증상 건강기능식품

#오늘하루건강팁 #폐암초기증상 #폐암증상 #폐암 #폐암에좋은음식 #폐암검사방법 #폐암초기증상잔기침 #객혈의원인 #가슴통증원인 #목림프절멍울 #숨이차는증상 #팔골절증상 #미세먼지 #미세먼지폐암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