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속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 7가지

미세먼지 속 '중금속'을 배출해줘 좋은 음식 7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 7가지


주말에 베란다 창문으로 밖을 내다보니, 아주 하늘이 뿌옇더군요. 미세먼지입니다.


사실 미세먼지는, 중금속 미세먼지의 줄임말로 10㎛ 미만의 아주 작은 중금속 입자입니다.


중금속이 신체에 얼마나 해로운지는 익히 들어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이 중금속 입자의 크기는 머리카락보다 최대 37분의 1사이즈로 약 37배나 작아서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전자현미경으로 볼 수 있는 그런 사이즈의 아주 작은 중금속 입자입니다.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


이런 중금속 입자는 호흡기에서도 걸러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호흡기를 병들게 하고 이미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치명적입니다.


오늘은 이렇게나 우리 몸에 유해한 미세먼지 속의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돼지고기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좋은음식 돼지고기 삼겹살 효능

중국요리를 보면 돼지고기를 이용한 음식이 유난히 많죠? 그런데 그게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돼지고기가 중금속 배출을 돕기 때문이니다. 돼지고기 속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탄산가스등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하고 몸 속 중금속을 흡착해 배설하도록 돕습니다.


돼지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한 반면 콜레스테롤이 많은 것이 문제인데요. 성인병 걱정을 줄이려면 표고버섯과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비타민 D와 E, 레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2. 결명자차

결명자차효능

평소에 결명자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미세먼지 속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은 소변을 통해 중금속을 배출합니다. 그리고 결명자는 눈과 동맥경화에도 좋고요.


3. 미역

중금속배출에좋은음식 미역효능

미역에 들어있는 알긴산 성분도 탁월한 중금속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알긴산은 질 좋은 수용성 섬유질로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의 20~30%를 차지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알긴산은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중금속, 농약,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등을 흡착해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4. 홍삼

미세먼지에좋은음식 홍삼효능

중국에서 넘어오는 스모그에는 카드뮴이나 납 같은 중금속이 다량 포함돼 있어 호흡기와 심혈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발 미세먼지 스모그가 호흡기 문제 뿐만 아니라 비만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알려지며 그 위험성이 재차 강조되기도 했는데요. 홍삼은 기관지를 보호하고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삼, 홍삼추천, 정관장홍삼,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아침식사대용음료


5. 마늘

중금속배출에좋은음식 마늘효능

몸 속에 쌓인 수은은 만성피로, 어지러움, 식욕 상실, 고혈압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수은이 과다하게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으려면 유황성분이 든 음식이 좋습니다. 유황성분은 양파, 양배추, 달걀 등에도 들어 있지만 특히 마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 속 유황성분은 체내에 들어온 중금속과 결합해 담즙을 거쳐 변으로 배설됩니다.


위에서 돼지고기가 중금속 배출에 좋다고 말씀 드렸지요? 오늘 저녁에 삼겹살 한 점에 마늘 한쪽 넣어서 상추쌈 해보세요. 이렇게 먹으면 중금속 걱정을 덜고 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추는 숨겨진 암예방식품이죠. 한가지 더!! 마늘은 페니실린보다 강력한 항균 성분인 알리신이 들어있어 면역력도 높여줍니다.


6. 붉은 살코기

붉은색 살코기

미세먼지 속 중금속에 포함된 납은 장과 폐를 통해 몸에 흡수되며, 주로 뼈와 치아에 95% 가량 쌓이게 됩니다. 혈액 속 납 성분은 1~2개월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뼈에 축적된 납 성분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산모의 뼈에 쌓인 납은 모유를 통해 9개월 이하의 태아에게 전달될 경우 아이의 지능발달이 떨어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납을 해독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아연. 특히 아연이 많은 음식은 붉은 살코기, 굴, 전복 등이 있습니다.


7. 녹차

미세머진 중금속 배출에좋은음식 녹차효능

녹차는, 환경호르몬으로 알려진 다이옥신을 배출하고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 함유된 식이 섬유가 다이옥신을 흡착해 변으로 배설하고 엽록소가 다이옥신과 결합해 소화관에 다이옥신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녹차 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녹차 잎을 그대로 입안에 넣고 씹어 먹으면, 입안에 녹차의 잔향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녹차 잎만 우려 마셨을 때보다 식이섬유와 엽록소를 100%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미세먼지 중금속은 음식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우선입니다. 황사 마스크를 꼭 지참하시고 오늘 알려드린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시면 봄철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세먼지 속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좋은 음식 7

#오늘하루건강팁 #중금속배출에좋은음식 #미세먼지에좋은음식 #돼지고기 #삼겹살 #돼지고기미세먼지 #미역 #마늘 #녹차 #결명자 #홍삼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