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당근'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당근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 당근의 효능

당근효능

마트 식품 코너에 가면 흔히 보이는 당근..

가까운 곳에 해답이 있다고 했던가요? 이런 흔한 채소인 당근도 사실 꾸준히 섭취하면 다양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너무 흔해서 무시했던 당근의 다양한 효능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D



1. 당뇨 위험을 절반으로 줄인다

당뇨에좋은음식 당근즙 효능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다. 특히 당근은 카로티노이드 중 베타카로틴 성분이 주를 이루는데, 이 성분은 팰캐리놀 성분과 함께 항암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면역력 향상은 몰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미국 미네소타대학교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이 4500여명을 대상으로 15년간 연구한 결과, 혈중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당뇨병 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피를 맑게 해준다

혈액을맑게해주는음식 당근즙

당근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C, E와 카로틴이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깨끗하고 탄력 있는 혈관을 유지하고 혈액의 응고를 막는다. 매일 아침 당근 한 개와 사과 반 개를 갈아 마시면 혈액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3. 변비를 예방한다

변비에좋은음식 당근 효능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면역력 강화와 원기회복에도 좋지만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다. 또 당근에는 장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비피더스균 생성 조력자인 비피더스 인자가 있어, 변비는 물론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장 질환에도 좋다. 아울러 식이섬유 함유량도 고구마보다 풍부해 변비에는 당근만한 것이 없다.



4. 혈압을 조절해준다

혈압낮추는음식 당근 효능

공복에 생으로 갈아마셔도 위와 장에 무리가 없는 좋은 야채가 당근이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섬유질,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몸에 열을 내리는 효능도 있어 혈압조절에도 탁월하다.

당근 먹으면 좋은 이유 | 당근 효능
#당근 #당근효능 #당근즙 #변비에좋은음식 #혈압낮추는음식 #당뇨에좋은음식 #눈에좋은음식 #여드름에좋은음식 #심장에좋은음식



5. 피부 미용과 여드름에 좋다

피부에좋은음식 당근즙 여드름에좋은음식

당근에는 베타카포틴이 풍부해 피부건선을 예방하며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또한 여드름에도 좋은 채소다.



6. 시력이 좋아진다

눈에좋은음식 당근즙 효능

당근은 눈 건강에 유익한 대표적인 채소다.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흡수될 때 비타민A로 변화한다. 비타민A는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각막 보호는 물론 시력 보호에도 좋고,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7.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심장에좋은음식 당근즙 효능

당근에 풍부한 카로티노이드가 혈관 내피세포의 염증 및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초기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