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유방에 '암'이 생겼다는 신호 증상 11가지

당신의 유방에 '암'이 생겼다는 신호 증상 11가지

유방암초기증상 건강보조식품

가슴에 만져지는 '혹'이 유방암을 나타내는 가장 흔한 증상이긴 하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몸 전체에 일반적인 병으로 오해할 수 있는 이상 증상 또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미국 국립 암 연구소는 19만명의 성인들이 매년 유방암을 진단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암은 치료하기 힘든 질병이지만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5년 내 생존율이 10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발견하기만 하면 완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방에 '암'이 생겼을 때 몸 전체에 나타나는 초기 증상 11가지를 알아 봅니다. 혹시 여러분도 유방암이 아닌지 확인해보고, 다른 분들에게도 알려주세요.


1.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온다

유두분비물 유방암초기증상

유두가 따갑거나 만질 때 아픔이 느껴지는가? 모유는 아닌데 모유 같은 분비물이 나왔는가?


2. 피부결이 달라지거나 모공이 넓어졌다

건강보조식품 유방암전이증상

유방암 환자 중 일부는 가슴 주변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변했다고 말하기도 한다.


3. 염증이 낫지 않는다

유방염 증상 여성건강보조제

연고를 바르거나 소염제를 먹었는데도 유방 염증이 계속 된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볼 수 있다.


4. 기침이나 목이 쉰 상태가 지속된다

유방암증상 기침

감기와 상관없는 기침이 자꾸 나고, 쉰 목소리가 계속 나는가?


5. 방광과 장 건강에 변화가 생겼는가?

유방암전조증상 방광염 대장

설사가 계속 되거나 이유 없이 변비가 생겼는가? 유방암으로 인해 장의 움직임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6. 기력이 없다

유방암초기증상 피로

충분히 잠을 자도 계속 피곤하고 몸이 좋지 않다고 느끼는가?


7. 체중에 변화가 생겼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갱년기, 김정문알로에,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유산균추천,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뉴질랜드영양제, 활성비타민, 홍삼추천

사람들이 당신의 체중 변화를 눈치챌 만큼 살이 쪘거나 또는 이유없이 살이 빠졌는가? 급격한 몸무게의 변화는 병이 생겼다는 흔한 경고 신호다.


8. 겨드랑이에 혹이 생겼다

겨드랑이 몽우리 멍울 혹 유방암초기증상

겨드랑이에서 혹을 발견했는가? 가슴 조직은 가슴부터 겨드랑이까지 이어져 있다. 악성 종양은 가슴에만 생기지 않는 다는 얘기다.


9. 한쪽 가슴 사이즈가 현저히 다르다

여성건강보조식품

원래 여성의 가슴은 짝짝이다. 하지만 가슴이 다른 쪽에 비해 큰 차이가 난다면 유방암 초기증상일 수 있다.


10. 간지러움이 계속된다

유방암증상 건강기능식품

간지러움은 체내에 액체가 증가하거나 림프절의 활동이 좋지 않을 때, 혹은 가슴 혹 때문에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낼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11. 등 위쪽의 통증을 느낀다

유방암에좋은음식 건강보조식품

스트레칭을 하거나 충분히 쉬었는데도 등의 통증이 가시지 않는가? 유방암이 생기면 가슴에 종양이 자라면서 신경을 자극해 등에 통증이 생겨날 수 있다. 또는 암이 뼈로 전이되어 그런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의 유방에 '암'이 생겼다는 신호 증상 11가지

유방암증상 체중 몸무게 변화

#오늘하루건강팁 #유방암 #유방암증상 #유방암초기증상 #유방염 #유방염증상 #유방암에좋은음식 #유방암분비물 #유방암전이증상 #가슴에몽우리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