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줄넘기'의 놀라운 운동효과 7가지

우리가 몰랐던 '줄넘기'의 놀라운 운동효과 7가지

줄넘기 운동 효과 7가지

줄넘기의 장점을 언급하는 것은 입이 아플 정도지만, 사실 줄넘기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심혈관 운동 중 하나다.

줄과 손잡이로 연결된 장난감같은 조그만 물건 하나가 건강을 유지하고 신체 저항력을 엄청나게 늘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줄넘기의 가장 좋은 점은 운동 공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단지 몇천원 짜리 줄넘기와 몸을 움직일 당신의 열망뿐이다. 당신이 그동안 몰랐던 줄넘기의 놀라운 운동 효과 7가지를 소개한다.



1. 심장이 몰라보게 튼튼해진다

심장에좋은운동 줄넘기

심혈관 운동은 건강한 신체 유지에 아주 중요하다. 줄넘기는 빠르게 걷기, 달리기, 계단 오르내리기, 혹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은 심박수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줄넘기를 포함해 이런 운동들은 몸이 산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그 결과 심장이 강화되고 심장마비가 일어날 위험을 크게 낮춰 준다.



2. 몸 전체 근육이 골고루 단련된다

줄넘기효과

줄넘기를 하면 몸의 전체 근육을 단련하게 된다. 이 운동은 상체, 중심, 하체 근육을 모두 사용한다. 줄을 계속 돌리기 위해서는 이두박근과 삼두박근을 사용하는데, 이 지속적인 움직임이 이런 근육들을 탄탄하게 강화한다.

동시에 뜀뛰기에는 복부 근육도 사용한다. 다리 근육도 단련해주는데, 다리가 균형을 잡는 힘이 근육의 긴장을 만들어 낸다. 이 긴장이 사두근, 둔근, 슬건근, 종아리 근육을 다각도에서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3.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줄넘기1000개효과 혈액순환에좋은운동

줄넘기를 할 때 우리 신체의 진동과 움직임은 직접적으로 순환계에 도움을 준다. 심장은 몸의 모든 부분에 혈액을 보내기 위해 더 열심히 움직이며, 모든 동맥을 통해 혈액이 순환하게 한다.



4. 폐활량이 높아져 호흡기가 건강해진다

폐에좋은운동 줄넘기

줄넘기를 할 때 폐는 공기를 더 많이 얻는다. 이런 습관은 일부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된다. 동시에 신체 저항력도 높일 수 있는데, 이는 곧 우리가 피로를 느끼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우리가 몰랐던 줄넘기 효과 7가지
#줄넘기 #줄넘기의운동효과 #줄넘기1000개효과 #줄넘기다이어트 #줄넘기하는방법 #줄넘기효과 #줄넘기칼로리 #오늘하루건강팁 #스트레스 #스트레스에좋은운동 #심장병 #호흡기 #폐에좋은운동 #심장에좋은운동 #다이어트



5. 지방과 칼로리를 태운다

줄넘기칼로리
줄넘기의운동효과

줄넘기를 30분간 하는 것은 약 400칼로리의 열량을 소모하게 만든다. 여기에는 우리 몸에 저장된 지방도 포함된다. 특히 여성은 다이어트, 남성은 술 때문에 찐 술뱃살을 빠르게 빼기를 원한다면, 줄넘기가 아주 좋은 운동이 돼 줄 것이다.



6. 땀을 배출해 독소를 제거한다

줄넘기다이어트

줄넘기를 할 때에는 몸 전체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독소배출은 땀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이로서 세포가 재생되고 완전하게 기능을 할 수 있게 해준다.



7.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이 건강해진다

스트레스에좋은운동

과학적으로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일부에선 줄넘기를 할때 필요한 균형유지 능력이 새로운 신경 뉴런 연결을 만든다고 말한다. 또한 줄넘기는 몸이 엔돌핀을 생성하게 만드는데, 엔도르핀은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고 스트레스와 걱정을 없앨 수 있게 돕는다.



줄넘기 초보를 위한 몇 가지 조언

줄넘기하는방법

줄넘기가 아주 쉬운 운동이긴 하지만, 조심해야 한다. 관절의 손상을 막기 위해,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좋다.

줄넘기를 시작할 때는 먼저 워밍업을 권한다. 잠깐 동안 느리고 편안하게 줄넘기를 시작하라. 워밍업을 하면, 더 오랫동안 빠르게 줄넘기를 할 수 있다. 초보라면, 처음에 피로를 느끼는 것이 당연하다. 가장 좋은 것은 줄넘기 운동 시간을 천천히 늘려가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몸의 저항력을 계속 향상시킬 수 있다.



줄넘기 효과 7가지

또 다른 권고사항은 격렬하지 않은 운동과 줄넘기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에어로빅이나 가벼운 아령 등이 있다. 이렇게 하면 줄넘기를 더 오래 할 수 있다. 줄넘기는 정말로 당신이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운동이다. 쉽고 뛰어난 효과는 오늘날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스포츠 선수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운동 중 하나로 자림매김 하고 있는 이유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