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와 얼굴의 모공축소를 돕는 음식 9가지

얼굴과 코의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알고 계세요? 모공축소를 돕는 좋은 음식 9가지를 소개합니다.

모공줄이는방법 모공축소에좋은음식

온도가 올라 포근해지면서 피부의 모공이 넓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모공이 넓은 것은 아주 큰 스트레스죠?

모공이 크면, 피지 분비도 왕성해져서 얼굴이 빨리 지성으로 변하기도 하고, 화장이 잘 받지 않아서 뜨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미용 상으로도 모공이 큰 것은 굉장히 좋지 않죠. 다행히 음식을 신경써준다면 어느정도 모공 축소를 도울 수 있답니다. 어떤 음식이 모공을 줄이는데 좋은지 알아볼까요?



1. 방울토마토

모공줄이는방법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하여 트러블이 많은 지성피부에도 좋고 피지뿐만 아니라 블랙헤드를 제거해 모공을 쪼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도 엊그제 슈퍼에서 방울토마토 한 팩 사와서 끼니마다 5개 정도씩 먹어주고 있답니다.



2. 딸기

피부 모공에 좋은 음식 딸기

향긋한 딸기에는 비타민C와 젖산이 많아 모공수축, 각질제거, 미백까지 엄청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 사과

피부에좋은음식 사과

역시 비타민C와 무기질 등의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이죠. 몸속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모공 축소에 탁월합니다.



4. 견과류

피부모공줄이는방법 견과류

너무 과일만 소개해드렸네요.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도 모공축소에 아주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실제로,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아 피지조절과 모공 주변에 생기는 각질층의 탈락에 영향을 주어 모공을 더욱더 쫀쫀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모공축소시술을 받은 분도 꼭 챙겨드세요.

얼굴 코 모공 줄이는 방법 | 모공축소를 돕는 좋은 음식 9가지
#모공 #모공축소 #얼굴모공 #얼굴모공축소 #모공축소방법 #모공줄이는방법 #얼굴모공줄이는법 #얼굴모공없애는법 #코모공줄이는방법 #코모공 #코모공줄이기 #모공수축팩 #모공축소화장품 #모공축소시술 #방울토마토 #커피 #사과 #홍차 #녹차 #와인 #밤



5. 홍차와 녹차

피부 모공에좋은차 홍차 녹차

얼굴과 코의 모공 줄이기에 도움이 되는 홍차입니다. 홍차뿐만 아니라 녹차도 모공축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홍차와 녹차에는 공통적으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카테킨의 떫은맛 성분은 암과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강력한 활성산소 제거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모공축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6. 와인과 드립커피

모공축소에좋은음료 와인 커피

와인도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와인은 아무래도 술의 일종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와인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커피라고 하네요. 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은 세정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드립커피의 황산화물질도 피부 독소 배출을 도와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7. 밤

피부 모공줄이는방법 군밤

밤의 겉껍질 속에 있는 하얀 껍질을 율피라고 부릅니다. 이 율피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탄닌은 떫은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 잡티를 케어해주는데 아주 그 효과가 뛰어나요. 또한 피부의 탄력도 높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밤이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론 음식만으로 모공을 완벽하게 축소 할 수는 없겠죠? 먹는 것에 신경써주는 것과 동시에 생활 속에서 조금만 신경을 써주신다면 모공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