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그냥 드세요? 몰랐던 감기약 먹는 정확한 방법 9가지

감기약 알고 드세요? 몰랐던 감기약 먹는 정확한 방법 9가지

감기약 그냥 드세요? 몰랐던 감기약 먹는 정확한 방법 9가지

몸이 으슬으슬 춥거나 콧물이 흐르는 것 같으면 보통 바로 감기약을 찾게 되죠.


먹으면 감기가 싹 나을 것 같은 감기약.. 하지만 아프다고 그냥 막 복용해도 되는 걸까요?


물론 그냥 먹으면 안됩니다. 오히려 감기보다 더 큰 병을 앓게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감기약을 정확하게 복용하는 방법 9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페인 음료, 우유와 함께 먹지 마세요

감기약을 우유와 먹게 되면 우유가 위벽을 감싸서 감기약이 흡수되는 걸 방해하고 약효를 떨어뜨립니다. 또 커피나 홍차, 녹차 등에 든 카페인 성분은 중추신경계를 흥분시키기 때문에 종합감기약이나 소염진통제와 함께 먹으면 현기증이나 속 쓰림,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종합감기약 + 해열제 함께 먹지 마세요

종합감기약 속에는 보통 해열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함께 복용하면 간이나 심혈관계, 위장관 출혈 등 치명적인 손상이 우려된다고 합니다. 두 가지 이상의 감기약을 복용하려면 성분이 중복되지 않는지 제품 용기나 첨부 문서를 확인해 약물 과다복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약사에게 묻는 것입니다.


3. 해열진통제를 술과 함께 먹지 마세요

매일 석 잔 이상 술을 마시는 사람은 해열진통제 복용 시, 간이나 위에 큰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4. 항생제 복용을 갑자기 중단하지 마세요

항생제는 의사 선생님이 세균성 감염이 우려될 때 처방하는 약입니다. 그러므로 증상이 나아졌다고 마음대로 복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균이 죽지 않아 항생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어린이에게 아스피린을 주지 마세요

해열제나 항염증약으로 쓰이는 ‘아스피린’을 어린이가 복용할 경우 뇌와 간에 병변이 생기고 혼수, 구토, 경련 등의 증상이 생기는 ‘라이증후군’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아침식사대용음료


6. 어린이에게 성인용 감기약을 주지 마세요

성인용 감기약에는 어린이에게 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반으로 쪼개서 준다고 용량이 반이 되는 게 아닙니다. 특히 알약은 7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감기약을 재사용하지 마세요

전에 비슷한 증상이 있었다고 해서 이전에 처방받았던 감기약을 임의로 먹으면 안됩니다. 감기약은 재활용품으로 분리수거 하지 말고, 인근 약국의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8. 만 2세 아기는 의사 진료가 필요해요

올해부터 적용된 사항인데요. 만 2세 미만은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런 내용은 감기약의 주의사항 문구에도 들어갑니다.


9. 감기약과 자몽은 최악의 짝궁

자몽은 강한 산성식품으로 감기약에 쓰이는 항히스타민제, 진정제 등과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약효가 떨어집니다. 또한 자몽과 고지혈증 치료제, 부정맥 치료제 등을 함께 먹으면 약효를 과도하게 올려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감기약이라면 쉽게 약국에서 삼사천원 주고 먹는 약인 줄 알았는데 아니죠?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감기약 조심히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감기약 알고 드세요? 몰랐던 감기약 먹는 정확한 방법 9가지

#감기약 #감기약에진통제 #아이감기약해열제같이 #감기약먹고술 #감기약커피 #감기약먹고커피 #감기약먹고우유 #감기약먹고두드러기 #감기약에나쁜음식 #감기약자몽 #감기약항생제 #어린이아스피린 #감기약해열제같이먹어도되나 #오늘하루건강팁 #깨알정보생활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