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고구마 삶은 물' 버리면 안되는 이유

절대 '고구마 삶은물' 버리는 안되는 이유 | 고구마삶은물 효능 다이어트

고구마 삶은물 효능,다이어트

저는 호박고구마를 참 좋아합니다. 자주 집에서 쪄먹거나 삶아 먹는데요.

고구마를 삶고 난 물을 그냥 하수구에 버리잖아요?

근데 고구마 삻은물이 혈관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뱃살 빼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D



고구마 삶은 물의 놀라운 건강 효능

고구마 삶은물 효능,다이어트

일본 쓰쿠바(Tsukuba)에 있는 농식품연구센터의 연구진들의 연구 결과인데요.

고구마를 삶은 물'에 함유된 펩타이드(Peptide) 성분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토대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연구진들은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 그룹의 쥐들에게만 고구마를 삶은 물을 주기적으로 주입했는데요. 한달 후 쥐들을 검사한 결과 놀랍게도 고구마 삶은 물을 섭취한 쥐들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체지방량이 '급격히' 감소했다고 합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고구마 삶은물 다이어트 효능

수석 연구원 '코지 이시구로' 박사 말에 따르면 고구마에 함유된 소량의 단백질이 끓는 물과 만나면 펩타이드 성분으로 변형된다며 쥐들에게 나타난 효과가 사람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돼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연구진들은 펩타이드 성분이 식욕 억제와 관련된 호르몬 렙틴(Leptin) 분비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와 고구마의 효능은 들어봤어도 그 삶은 물까지 몸에 좋다니, 참 귀가 솔깃하는 소식이죠?

절대 '고구마 삶은물' 버리는 안되는 이유 | 고구마삶은물 효능 다이어트
#고구마 #고구마삶은물 #고구마삶은물활용 #고구마삶은물효능 #고구마삶은물다이어트 #고구마효능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고구마껍질까고찌면안되는이유 #고구마삶는법 #고구마삶는시간 #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다시 한번 고구마 삻은 물의 효능을 정리해봅시다.

고구마 삶은물 효능,다이어트

  1. 우리 몸에는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고구마 삶은 물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2. 체지방이 급격히 감소합니다! 뱃살을 빠르게 빼준다는 말이죠. 남성은 술뱃살! 여성분들 다이어트에 좋겠고요.
  3. 식욕 억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냄비에 고구마 삶는법

고구마 삶은물 효능,다이어트

  1.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깨끗히 씻는다. 깨끗한 철수세미로 겉에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2. 냄비의 1/3정도 물을 붓고 채반을 올린다.
  3. 채반 위에 고구마를 올려 20분 삶는다.
  4. 다시마를 함께 넣으면 빨리 익는다.


어떠셨나요! 저희 집은 이제부터 고구마를 깨끗히 손질해서 삶은 물을 버리지 말고, 꼭 마셔주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그냥 버리지 마시고 고구마 삶은물도 함께 마셔보면 어떨까요?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