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빼고 관리 팁 5 색소침착 패인 흉터 예방 | 점빼기 회복기간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기 회복기간

점 빼고 관리 팁 5 색소침착 패인 흉터 예방 | 점빼기 회복기간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기 회복기간

점빼기 가격 보통 작은 점 1개 1만원 정도로 요즘은 나이 상관없이 피부과 점빼러 많이들 가시는데요. 피부과 전문의에 따르면 점 빼고 관리 제대로 안하고 '이것' 하면 패인 흉터 or 색소침착 생긴다죠. 어떤 것을 하고 어떤것은 하지 말아야 할까요?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점빼고 관리 방법 5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점빼고 세수 언제?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고 세수

점빼고 세수 금지! 3~4일 동안은 시술 부위에 물 닿으면 안되요. 세수 샤워 전부 금지입니다. 점빼기 시술 할때 레이저로 피부를 지지는데요. 속살이 드러나 상태라 감염이 쉬워요. 이때 물이 닿으면 염증 생기고 나중에 패인 흉터 생길 수 있어요. 점빼고 세수 머리감기 샤워 같은거는 3일 후 부터 하는게 좋아요. 세수 할때 박박 문질러 자극하면 절대 안되요. 순한 세안제로 가볍게 씻어요. 그리고 일주일 정도 노메이크업이 좋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피부 재생 밴드 언제 떼요?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고 재생밴드

피부과 마다 점빼기 후 재생테이프 붙여주는 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어요. 이 재생패치는 방수처리 되어 상처를 촉촉하게 유지해 딱지 안생기게 해주는데요. 억지로 떼면 안되고 3~5일 정도 그대로 둬야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처방받은 상처연고 하루 3회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고 연고

피부재생 밴드를 붙이지 않는 점뺀 자리는 피부과에서 처방 받은 피부재생 연고를 바르는데요. 일반적으로 하루 3회 이상 발라야 패인 흉터 없이 피부가 잘 차 오르게 되요.

점 빼고 관리 팁 5 색소침착 패인 흉터 예방 | 점빼기 회복기간
#점빼기 #점빼고관리 #점빼는비용 #점빼기가격 #점빼기회복기간 #점빼고술 #점빼고색소침착 #점빼고세수 #점빼고머리감기 #점빼고운동 #점빼고패인흉터 #점빼고샤워 #피부관리 #건강



4. 외출 시 선크림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고 선크림

점빼고 붉은자국 생기는거 정상이에요. 대부분 시간 지나면 붉은기는 사라져요. 점빼고 색소침착 생길 수 있어 가능하면 외출은 금지하고, 외출할때도 선크림 꼭 발라야 색소침착 생기지 않아요. 모자 마스크 양산을 활용하면 좋아요.



5. 점빼고 운동 술 마셔도 될까?

점 빼고 관리 색소침착 패인 흉터 점빼고 운동 술

점빼고 운동 역시 최소 1주일, 상처회복이 더디면 2주 후 하는게 좋아요. 땀 때문에 점 뺀 부위가 자극 생길 수 있고 운동 중 무심코 점뺀 부위를 건드릴 수 있거든요. 점빼고 술 마시는것도 최소 1주일 지나 마시는게 좋고요.

*점빼고 회복기간 보통 재시술 기준으로 2개월~3개월로 보는데요. 상처가 다 아물어도 붉은기는 6개월 이상 갈수 있어요. 이때도 꾸준히 선크림를 잘 발라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