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효능 7가지 | 염소탕 효능 부작용

흑염소 효능 7가지 | 염소탕 효능 부작용

흑염소 효능 몇개나 알고 드셨나요? 보신탕집 감소로 염소탕 맛집 주위에 늘어났는데요. 염소고기는 영양도 풍부하고 육질까지 연해서 소화가 잘되요. 그렇다 보니 위장 안좋거나 노인도 드시기 좋은 음식인데요. 오늘은 염소탕 효능 및 부작용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저지방 고단백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저지방 고단백

흑염소 효능을 영양학적으로 보면 지방, 콜레스테롤, 염분이 낮아요. 반면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은 풍부한데요. 육류에서 중요한 단백질 함량이 흑염소 100g당 평균 19g 으로, 저지방 고단백 식품 이랍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여성에 좋은 흑염소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여성 빈혈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비교했을때 염소고기 철분 함량이 제일 높았어요. 여성은 월경으로 철분결핍이 잘 일어나 혈액 속에 적혈구 수치가 부족해지고 이것은 빈혈을 유발하는데요. 철분 많은 염소탕 섭취하면 빈혈 어지럼증이 감소한다고 해요.



3. 수술 후 회복에 좋은 음식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수술후 회복

흑염소 고기는 질기지 않고 연하며 소화가 잘되요. 그래서 큰 수술 후 소화력이 떨어져 영양흡수를 잘 하지 못하는 환자들도 부담이 없고요. 풍부한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덕분에 기력회복 효능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4. 공액리놀렌산 풍부 다이어트 식품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공액리놀렌산 다이어트

염소고기에 함유된 "공액리놀렌산(CLA)" 성분은 지방분해 촉진을 하고 지방합성 효소를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되는 다이어트 성분이라죠. 게다가 흑염소는 지방 적고 단백질 함량 높아서 닭가슴살 못지 않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흑염소 효능 7 | 염소탕 효능 부작용
#흑염소 #흑염소효능 #흑염소진액효능 #흑염소부작용 #흑염소탕 #염소탕맛집 #염소탕효능 #염소탕부작용 #염소탕집 #염소탕가격 #염소탕맛 #염소탕양념장 #건강



5. 혈관에 좋은 흑염소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혈관 혈전

흑염소 고기는 토코페롤 함량도 높은데요. 몸에 토코페롤 부족하면 혈액 응고가 일어나 혈전 잘 생기거든요. 혈전 피떡 생기면 이것이 혈관을 막아 동맥경화, 심근경색, 지방간 유발을 할 수 있어요. 염소고기 속 토코페롤은 혈관의 지방산화를 막고 혈관을 보호해 혈행장애 좋은 음식이에요.



6. 골다공증 | 산후회복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골다공증 산후조리

흑염소는 단백질 칼슘 함량이 지방보다 높아 섭취 쉽고 흡수도 빨라요. 실제로 돼지고기 닭고기 비해 염소고기 칼슘 함량이 2배 높다죠.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산후풍 산후회복에도 흑염소탕 섭취하면 좋답니다.



7. 흑염소 부작용

흑염소 효능 부작용 염소탕 효능

흑염소 부작용 그리 크진 않지만 일단 따듯한 성질이라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은 두통, 설사, 두드러기 같은 부작용 있을 수 있으니 과다섭취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